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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20일
방탈출부터 클라이밍까지...영화관의 끝없는 변신
Today

팬데믹과 OTT 플랫폼의 영향으로 극장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자 영화관들이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음향시설과 넓은 공간을 활용한 방탈출 게임, 미술품 강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극장이 단순히 영화를 보는 곳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관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롯데시네마 '라이브 시네마'

 • 연기자와 역할극을 하면서 공간을 빠져나가는 방탈출 콘텐츠

 • 다음 달까지 주말 회차 매진될 정도로 인기

♦ 메가박스 '시네도슨트'

 • 세계의 유명 작품, 예술사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콘텐츠

 • 시즌1의 최고 좌석 판매율 80% 육박 

♦ CGV '스포츠 공간'

 • 유휴공간이 클리이밍짐, 스크린 골프장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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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특별해진 여행', 프리미엄·이색 숙소 뜬다
Today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비용을 아끼지 않고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온라인 여행사들이 프리미엄 및 이색 숙소 큐레이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비용에 관계 없이 개인의 여행 취향을 충족하기 위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여행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여기어때

 • 전문가가 호텔, 리조트, 패션 등의 숙박시설 직접 평가 후

   프리미엄 숙소 선별

 • 전문 에디터가 직접 숙소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 운영

♦ 에어비앤비

 • 음악, 영화, TV, 예술, 스포츠 등의 유명 인사들이 호스트가 돼

   여행자에게 특별한 숙박 체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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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에서 '묶음 구매' 된다...'한 번에 거래' 오픈
Today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이 같은 판매자로부터 여러 개의 물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한 번에 거래'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취향이 맞는 이웃과 물품을 거래하려는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인데요. 구매총액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어 중고거래 편의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한 번에 거래하기' 기능을 통해 다수의 물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거래 후기도 한 번에 작성 가능

♦ 육아·운동·게임 등 관심사 기반 거래 확대될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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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9일
축구부터 미술까지...건설사 이색 마케팅 주목
Today

건설사들이 업종과 다른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건설사들은 이색 마케팅으로 입주민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 제고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GS건설, '자이 풋볼 클래스' 운영

 • 프로축구구단 FC서울과 협업으로 진행

 • 현역 선수의 축구 무료 클래스로 고객 만족 제고

♦ 삼성물산, '래미안 더 컴포지션'

 • 자사 래미안에 특화된 가구 소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 도예가와 협업으로 도자기 제작 및 전시

 • 예비 입주자만 작품 관람 가능 → 차별화 효과

♦ 롯데건설, 단지 내 미술 작품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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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희망도 양극화되나
Today

지난해보다 자신이 부자라고 생각하는 20대가 늘었지만, 동시에 부자가 되는 건 평생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20대도 같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상화폐 등으로 젊은 부자가 증가한 가운데, 같은 연령층 내에서도 경제적 양극화가 뚜렷해진 것으로 해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전체 응답자 중 11.3%, 스스로 부자라 생각해

 • 2030 응답 비율 상승(20대 2.2%p, 20대 0.8%p 소폭 상승)

 • 반면 60세 이상 응답 비율은 3.3%p 감소

♦ 부자가 아닌 응답자 중 58.7%, 평생 부자 될 수 없어

 • 전년 대비(57.8%) 응답자 증가

 • 20~40대 응답 비율 증가, 5060은 감소

 • 특히 20대 경우 26.8% → 30.9%로 증가

♦ 자산증식의 가장 큰 걸림돌, '주택 등 높은 자산가격'

 • 20대(29.7%), 30대(28.6%) 응답 비율 타 연령대 대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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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분석이 왜 여기있어?...카드 앱 서비스 경쟁 활활
Today

카드업계에서 비대면이 대세가 된 가운데, 카드사들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부터 웹툰까지 특색있는 서비스들을 선보이며 업계 내에서 고객 유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 앱 체류 시간 증가

 → 카드 발급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

♦ 롯데카드,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제공

 • 유전자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건강 정보 제공

♦ KB국민카드, 4종 웹툰 서비스 선보임

♦ 신한카드, 기차예매 서비스 도입

 •  KTX와 수서고SRT의 한 번에 예매 가능

♦ 현대카드, 일본 여행을 위한 제휴 서비스

♦ 간편결제로 앱 활용성도 제고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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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8일
"고객 쇼핑 실패율 제로를 위해"...유통업계 AI 주목
Today

최근 유통업계에서 '인공지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점점 치열해지는 업계 내 경쟁 속에서 소비자의 쇼핑 만족도 제고를 위해 AI 활용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롯데온의 AI 챗봇 '샬롯'

 • '쇼핑 도우미' 및 정교한 응대 기능 강화

 • 감성적이고 위트 있는 대화 기능

♦ 에이블리 'AI 프로필' 서비스

 • 쇼핑몰 상품을 착장한 고객 프로필 이미지 제공

♦ 롯데마트, 과일 당도와 크기를 선별하는 'AI 선별 시스템'

♦ 이마트, AI가 리뷰를 관리하는 '이(e)-트렌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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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백살' 브랜드, 광고로 새로운 이미지 변신
Today

최근 장수 브랜드들이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확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과거 브랜드에 머무르지 않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나가면서, 더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여집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동아제약의 박카스

 • MZ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광고 진행 → 브랜드 이미지 확장

 • '위로' '피로회복' 이 아닌 '젊음'과 '청춘'을 강조

♦ 빙그레의 투게더

 •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 독특한 콘셉트로 SNS에서 유행한 레시피 체험존 마련

 • 옛날 아이스크림에서 한층 젊은 이미지 꾀하는 중

♦ 대상그룹의 미원

 • 새로운 세계관 전략

 • 제품의 재미있는 의인화 '인간 미원' 광고 캠페인

 • MZ세대에게 효과적인 세계관 제시로 브랜드 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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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 직업도 쇼핑하듯...'일자리 편의점'을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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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구미에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듯 간단하게 단기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는 '일자리 편의점'이 생깁니다. 주로 일과 가정 일을 병행하는 부모들이 공공기관이나 기업·농가 등에서 최소 1일~최대 3개월까지의 단기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일본의 산골마을 나기초(奈義町)에서 벤치마킹

 → 아이를 둔 부모에게 큰 도움을 준 일자리 편의점

♦ 올해 하반기부터 3개월간 약 천명에게 일자리 알선 예정

♦ 인력이 급하게 필요한 사업장이 주 근무처

♦ 일하는 동안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돌봄센터에 맡길 수 있음

♦ 육아의 행복과 함께 경력 신장도 누릴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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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7일
"승진 거부합니다"...가늘고 길게 가려하는 '임포족'
Today

빠른 승진을 선망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워라밸을 누리면서 천천히 승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젊은 층에서는 워라밸로 개인 행복을 우선시하는 문화가 자리잡았고, 중·장년층에서는 은퇴를 최대한 미루고 싶어하는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MZ세대 직장인 54.8%, "임원 승진 생각 없음"

♦ 책임에 대한 부담(43.6%)이 승진에 대한 욕구를 저하시킴

 • 2위(20.0%), '임원 승진이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음'

 • 3위(13.3%), '워라밸이 불가능할 것 같아서'

♦ 평균수명 증가로 은퇴 후 생계유지에 대한 걱정도 한몫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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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을 위한 '느린 키오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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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구가 키오스크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을 위해 '느린 키오스크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기기 조작이 서툰 고령층을 배려해, 어르신들이 뒷사람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의 캠페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관내 키오스크 일부를 ‘느린 키오스크’로 지정, 홍보물 부착

♦ 관내 대형마트와 패스트푸드·분식 매장, 카페 등 5개 업소가 동참

 → 향후 점포 추가할 계획

♦ 노인복지관을 통해 고령층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 강의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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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여행 급증에 은행권 경쟁 치열해
Today

최근 해외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은행들의 무료 환전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외화 거래를 통하여 유입된 고객이 향후 다양한 거래를 이용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러한 혜택 경쟁에 뛰어든 것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올해 1분기 해외여행객수 1년전 대비 50% 증가

♦ KB국민은행, 외화 환전시 환율 100% 우대 등

♦ 신한은행, 100% 우대환율 및 수수료 면제 등

♦ 하나금융, 41종 통화 무료 환전 및 수수료 무료 등

♦ 외에도 농협, 우리, 토스뱅크도 환전 혜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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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월 14일
미국 Z세대가 빠진 '잇몸 담배'를 아시나요?
Today

일명 '잇몸 담배'라고 불리는 담배 대용 니코틴 파우치인 '진'(Zyn)이 미국 Z세대 사이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품귀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입술과 잇몸 사이에 끼우면 혈류로 흡수되어 낮은 수준의 니코틴이 방출된다고 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파우치 하나에 5달러5센트(약7500원)

♦ 진을 이용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동영상 확산이 품절 사태의 원인

♦ 틱톡 등에서 회자되면서 1년 반 사이 판매량 급증

♦ 진 품귀 현상을 '진데믹' 또는 '위대한 진프레스' 부르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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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대에 종이지도가 연 10만개 팔리는 이유
Today

여행지에 대한 알찬 정보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든 타블라라사의 종이 지도가 연 10만개 팔리며 소비자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타블라라사 대표는 지도 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종이 지도가 잘 팔리는 이유로 다양한 정보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정보 수집의 효율성'을 꼽았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타블라라사의 국내외 종이지도 '에이든'

 • 국내 여행지 3천곳의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음

 • 제철 음식, 계절별 관광지 등

 •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찾지 않아도 될 정도의 알찬 내용들

♦ 뛰어난 내구성과 이용이 편리한 부분도 장점

♦ 무한 정보 검색에 지친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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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순이·집돌이가 푹 빠진 '이것'
Today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집에서의 편안한 삶을 추구하는 '홈레스트족(home+rest)'이 증가하는 가운데, 가구·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이들을 위한 제품들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도 자연에 있는 것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연 소재나 질감·패턴을 이용하는  ‘바이오필릭(BIOPHILIC)’ 디자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오는 16일에 열리는 프리미엄 리빙 전시회 ‘2024 더 메종’

♦ 많은 리빙 브랜드들이 홈레스트족을 위한 제품을 선보임

♦ 자연 친화적·정서적 안정을 주는 바이오필릭 제품 인기

♦ 한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트렌드의 확산

  → 이에 맞춰 실내 인테리어 시장 다양화·고급화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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