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생성형 AI 서비스 관련 U&A..
- 10명 중 9명 "생성형 AI 서비스 영향력 커지고 있어" - '챗..
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2025 삼성 ‘갤럭시’ vs 애플 ..
- 現 사용 스마트폰, "갤럭시(63.2%) vs 아이폰(36.8%)" ..
2024 이어폰, 헤드폰 및 ‘노이즈..
- 일상생활에서 '이어폰', '헤드폰' 이용 비중 높은 편 - 주로 '..
스마트폰 위젯 기능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스마트폰 '위젯' 자세히 알고 있어" - '위젯..
2025 업무 환경에서의 AI 기술 ..
- 'AI 서비스' 적극 활용하는 직장인 증가하는 추세 - 특히, '저..
‘지브리 스타일’ AI 이미지 생성 ..
- '지브리 스타일' AI 이미지, 만족도 높은 편 - 10명 중 8명..
‘생성형 AI’ 서비스 일상생활 활용..
- "'생성형 AI' 어느 정도 '상용화' 된 단계" - 특히 '저연령..
AI 가전 소비자 인식 조사
- 10명 중 8명, "AI 가전 구매한 경험 있어" - 가전제품 내 ..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듀프(Dupe)’ 소비 트렌드 관련..
- 10명 중 8명, "최대한의 '만족' 얻기 위해 '가성비' 따져" ..
중국산 가전 제품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중국산 제품 '기술력' 많이 높아져" - '중국..
편의점 택배 서비스 관련 U&A 조사
- 택배 서비스, 주로 '중고거래', '반품' 목적으로 이용하는 편 -..
‘키링’ 액세서리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최근 '키링' 착용한 사람 많이 보는 편" - ..
2024 ‘팝업스토어(pop-up s..
- 10명 중 8명, "팝업스토어 방문한 적 있어" - "요즘, 모든 ..
2024 데이(기념일) 문화 관련 인..
- 전반적인 '데이 문화' 피로도 소폭 낮아져 - 10명 중 6명, "..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커피 음용 및 디카페인 커피 관련 U..
- 10명 중 6명, "커피는 일상적인 루틴에 가까워" - 저연령층, ..
2025 주류 음용 및 술(사케) 관..
- 10명 중 6명, "숙취 있더라도, 술자리 빠지고 싶지 않아" - ..
2025 ‘로코노미’ 활용 식품 관련..
- 10명 중 8명, "'로코노미 식품' 구매해 본 경험 있어" - '..
2025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센터..
- 10명 중 8명, "양질의 문화센터 = 백화점·대형마트 ..
‘제철코어’ 소비 트렌드 관련 U&A..
- 10명 중 7명, "계절마다 특색있는 음식, 활동 즐기는 편" - ..
2025 여름 휴가 및 스테이케이션,..
- "여름휴가 비용 부담되지만, 포기할 정도는 아니야" - 저연령층, ..
2025 영화 관람 태도 및 영화관 ..
- '영화'에 대한 관심도 낮아지는 추세 - 10명 중 7명, "영화는..
SNS 알고리즘 콘텐츠 소비 관련 인..
- '알고리즘 추천 콘텐츠'에 대한 의존도 높은 편 - 단, 고연령층일..
2025 복고(레트로) 문화 및 명작..
- 10명 중 8명, "다양한 분야의 '복고 컨셉', 반가워" - 불안..
2025 카쉐어링 관련 U&A 조사
- '카쉐어링' 이용률,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 10명 중 7명, "..
2025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 '전기 자동차' 전반적인 '주행 만족도' 꾸준히 증가세 - 단, 아..
2024 자동차 보유 현황 및 리스,..
- 10명 중 8명, "한 가구 한 대 차량이 기본" - 저연령층, '..
2025 결혼식(스몰웨딩 등) 관련 ..
- '결혼은 꼭 해야 한다'는 인식, 전체 17.3% 불과 - '결혼'..
2025 홈인테리어 니즈 및 홈퍼니싱..
- 10명 중 9명, "'집'은 최고의 휴식 공간" - 집안, '나만의..
2025 인간관계 및 연애관 관련 인..
- 10명 중 8명, "소수의 친구들이 있는 것만으로도 성공한 삶" -..
2025 직장인 점심식사 관련 인식 ..
- 10명 중 6명, "점심시간은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 점심..
2025 現 직장생활 및 이직 의향 ..
- 업무 '만족도' 49.4%, 업무 '몰입도'는 소폭 증가해 - 단,..
2025 직장인 워라밸 및 주 52시..
- 10명 중 7명, "퇴근 후 개인 시간 보내는 편" - 한국 사회 ..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관련 ..
-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 '국민적 관심' 높은 편 - 외식, 식..
교통비 부담도 및 교통비 지원 정책 ..
- 10명 중 8명, "대중교통 요금 인상으로 생활비 부담 가중" - ..
2023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 10명 중 6명 "평소 죽음에 대해 생각해" - 고연령층, 두려움보..
2025 ‘능력주의’ 관련 인식 조사
- '능력'은 '개인의 성취 수준'이란 인식 높은 편 - 저연령층, '..
2025 하절기 전기 요금 인상 관련..
- 10명 중 8명, "올해 전기 요금 인상 체감하는 편" - 요금 인..
2025 ‘자존감’ 관련 인식 조사
- '스스로의 가치'를 존중하는 태도 강해져 - 2명 중 1명, "자신..
재능 공유 플랫폼 관련 인식 조사
- 85.3% "한국 사회, 안정적 직업 찾기 어려워" - 전반적으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소비 패턴 및 저가·소용..
- 10명 중 8명, "'건강관리'도 하나의 스펙" - '건강기능식품'..
혈당 관리 및 「저속노화」 트렌드 관..
- 남녀노소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 높은 편 - 10명 중 8명, "..
다이어트 경험 및 비만 치료제(삭센다..
- 10명 중 7명, "다이어트는 평생의 과제" - '외모관리' 일종의..
2025 헤어 관리 및 탈모 관련 인..
- 10명 중 4명, "탈모 경험 없지만 예방 관심 많아" - 탈모 예..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 관련 U&A 조..
- 10명 중 9명, "현대인들에게 '피부 관리'는 필수" - 저연령층..
‘웰에이징(Well-aging)’ 관..
- 10명 중 9명, "최대한 천천히 늙고 싶어" - 단, 노화에 대한..
중고 의류(패션) 관련 U&A 조사
- 10명 중 6명, "요즘에는 '중고 의류' 익숙해" - 중고 의류,..
「올드 머니(Old money)」 트..
- 전체 10명 중 6명, "고급스러운 취향 지닌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2025 금(金) 시장 및 투자 관련..
- 10명 중 7명, "금(金) 제품 구매해본 경험 있어" - 주로 '..
2024 가상화폐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7명, "'
2024 재테크 및 대출금리 관련 인..
- 불안한 금융 시장, '은행 예금' 니즈 높아져 - 10명 중 6명,..
환전 서비스 및 해외여행 특화 카드(..
- 외화 환전 시 온·오프라인 비중 큰 차이 없어 - 단,..
무지출 챌린지 관련 인식 조사
- 96.9% "최근 물가 인상 체감하는 편" - 69.5% "생활비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주택청약 제도 관심도 및 인식 조사
- 72.9% "주택 청약 제도에 관심 있어" - 55.5% "주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기간검색
영국 옥스퍼드대학교가 올해의 단어로 '레이지베이트(rage bait·분노 미끼)'를 선정했습니다. '분노(rage)'와 '미끼(bait)'의 합성어로, 특정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 분열·분노·불편함을 유발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2025 올해의 단어 '레이지베이트'
• 트래픽을 높일 의도로 만들어진 분노·불편함 유발 콘텐츠
• 자극적이고 극단적인 콘텐츠에 보상이 가는 SNS 알고리즘
→ '분노 미끼'를 심어 알고리즘 반응 유발하는 '레이지파밍'으로 발전
♦ 디지털 플랫폼이 사고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과거에는 '호기심' 중심의 클릭 중심 전략이 지배적
• 현재는 감정과 반응 자체를 장악하는 방식으로 변화 중
• 분노 콘텐츠에 대한 반복 노출은 정신적 소모를 일으켜 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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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가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으로 자사 제품을 본뜬 콜라보 제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식품이 아닌 잡화·액세서리를 통해 일상에서도 자사 제품을 자주 노출시켜 로열티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 식품업계, 자사 제품 활용한 '콜라보 제품'에 주목
• 오뚜기, 자사 컵라면 활용한 파우치·키링·키캡 등 제품 출시
• 크라운해태제과, 오예스 외 2종 간식 모양 보조배터리 출시
• 삼다수, 자사 캐릭터 활용한 키링·마그넷 제작
♦ '콜라보 제품'이 가져오는 효과는?
• 콜라보 제품을 통해 일상에서도 자사 제품 반복 노출
→ 브랜드 충성 고객 확보, 로열티 제고
• 귀여운 디자인으로 SNS 마케팅 효과 기대
콘텐츠·식품 등 다른 산업에서 구독 피로감이 높아지는 반면, 가전 시장의 구독 모델은 오히려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고 관리·AS·업그레이드까지 포함된 구조가 소비자에게 '소유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 LG전자 구독 서비스, 올해 매출 2조원 달성 전망
• 올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8900억 원 달성
• 타 사업군에서는 '구독 모델'에 대한 소비자 피로도가 높아지는 추세
• 반면, 가전은 낮은 초기 비용, 편리한 사후 서비스로 계속 성장세
♦ 가전 산업 무게 중심, '판매'에서 '지속성'으로 이동
• 성숙기에 접어든 '가전 시장'에 새로운 '애프터마켓' 여는 구독 모델
→ 제품 설치·관리·부품 등의 서비스가 더욱 더 중요해짐
• 탄탄한 AI 데이터와 생애주기 기반 서비스 확보가 주요 승부처
편의점 업계가 성장 정체기에 접어든 가운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컨비니언스 웨어(간편옷)' 카테고리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접근성을 기반으로 젊은 세대의 실용 소비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충족하는 상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 편의점 '의류' 매출 상승세
• GS25, 무신사와 협업하며 의류 매출 급성장
• 편의점 3사, 의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
♦ 겨울 의류 수요도 잡는다...차별화 전략 나선 편의점
• GS25, 무신사와 협업 강화해 가성비 좋은 발열 이너웨이 출시
• CU, 가성비 경량 패딩·캐릭터 IP 활용하며 MZ세대 겨냥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캐시미어 니트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진출
♦ 편의점이 '의류 확대'에 나선 이유는?
• 압도적인 점포장으로 접근성 우선시하는 요즘 소비 성향 겨냥
• 가성비·가심비 소비 → 합리적 가격·높은 품질의 의류로 매출 견인
일본과 중국 등 인접 국가에서 숏폼 드라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아직 블루오션으로 평가받는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리디(RIDI)가 숏폼 드라마 플랫폼 '칸타'를 출시했습니다. 숏폼 드라마가 향후 콘텐츠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중국·일본서 콘텐츠 대세로 자리잡은 '숏폼 드라마'
• 中 숏폼 드라마 시장 규모 약 10조 4620억 원 기록
• 일본 방송사들이 숏폼 드라마 플랫폼 출시에 나섬
♦ 리디(RIDI), 숏폼 드라마 시장 진출
• 커져가는 숏폼 드라마 시장에 주목 → 관련 플랫폼 출시
• 회당 결제가 아닌 구독형 비지니스 모델 도입
→ 소비자의 가격 부담 완화
회식 문화가 약화되고 홈술·혼술을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면서, 소주 중심이었던 음주 시장의 소비 축이 와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와인 시장에서는 고가 와인과 가성비 와인 소비가 동시에 두드러지면서 양극화 소비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소주 제치고 급성장하는 와인
• 이마트, 소주·맥주 판매량 감소세인 반면 와인은 성장세
• 세븐일레븐, 소주·맥주보다 더욱 두드러진 성장세 보이는 와인
♦ 프리미엄과 가성비...양극화 두드러지는 와인 시장
• 프리미엄 와인, 수 억원대 제품까지 등장
• 가성비 와인은 편의점 중심으로 3~4천원대 등장
♦ 소비자들은 '가성비 와인' 선호
• GS25 기준 1~3만원 대 와인 매출 비중 75% 이상 차지
• 대중 소비층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은 가성비 와인
식품업계가 반도체·패션·음악 등 이종 산업과의 협업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브랜드끼리의 낮선 조합을 통해 이색적인 경험 소비를 즐기는 MZ세대 수요를 확장하고자 하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 이색 협업 늘리는 식품업계
• 세븐일레븐 X SK하이닉스, HBM 반도체를 스낵칩으로 구현
→ 어려워 보이는 반도체를 재미있는 경험으로 연결
• 삼립호빵 X 무신사, 호빵을 감각적인 방식으로 해석한 팝업 오픈
• 해태제과 X 플로, 제품 구매 시 음악 플레이리스트 제공
♦ 익숙한 브랜드 간 '낯선 조합'은 더욱 늘어날 전망
• 이색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브랜드 관심 제고
• 익숙한 제품에 스토리·굿즈 덧입혀 이색 경험 전달
미국 뷰티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현지 내 K-뷰티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틱톡 기반의 마케팅으로 미국 MZ세대 관심을 빠르게 확대한 점과, 주요 유통업체의 적극적인 확장 전략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 미국 내 K-뷰티 시장 급성장 중
• 올해 미국 화장품 시장 성장률 한 자릿 수로 전망됨
• 반면, 현지 내 올해 K-뷰티 매출 전년 대비 37% 급성장
♦ 한국 화장품 성장의 주요 공신은 SNS?
• 미국 내 K-뷰티 소비자의 3/4는 MZ세대
• 틱톡으로 정보를 얻는 이들에게 SNS K-뷰티 입소문이 급성장 요인
♦ 美 MZ의 K-뷰티 관심에 한국 화장품 늘리는 현지 유통가
• 울타, K-뷰티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화장품 매출 제고
• 세포라, 한 플래그십 매장 한쪽을 K-뷰티 전용 공간으로 연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수준과 그 선택지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화장 중심에 머물렀던 장례 방식은 봉안, 수목장, 추모 보석, 디지털 보관 서비스 등으로 확장되며 추모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식하는 펫팸족 증가
• 반려동물의 마지막 순간을 '의례'로 준비하는 흐름
• '어떻게 잘 보내주지'에 대한 인식 확산하며 장례 서비스 수준 향상
♦ 다양해지는 반려동물 장례 방식
• 화장 방식 넘어 추모관·봉안당·수목장 등 다양해진 보관 서비스
• 반려동물 유골을 가공해 스톤 형태로 제작한 '블리스 스톤'
→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방식
• 반려동물의 사진·동영상 송출하는 '디지털 추모관' 등장
최근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 '연상녀·연하남' 중심의 서사로 관계 방향 전환을 시도하며 시청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30~40대 여성 시청층이 연상녀 연애 서사에 강하게 공감하면서, 고정 팬층 형성 및 수요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요즘 연애 예능 프로그램 대세는 연상女·연하男 커플
• 연상녀·연하남 구조를 전면 배치한 '누난 내게 여자야' 방송 인기
• 나는 솔로, 환승연애 등 인기 방송에서도 연상연하 서사 등장
♦ 새로운 설렘의 시대 여는 연애 예능
• 세대와 경험의 차이가 만들어낸 연상연하 커플
→ 기존 연애 예능의 관계 변화를 준 새로운 테마로 주목
• 연상녀 서사로 3040 여성까지 수요 확장 효과 기대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인기를 끌자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김치'에 대한 관심이 쏠리며 '김장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어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K 콘텐츠 인기로 '김장 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 증가
• K팝, 케이팝데몬헌터스, 오징어 게임 등 K 콘텐츠 글로벌 인기
→ 미디어에 자주 노출된 '김치'에 대한 관심도 같이 증가
• 국내 외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김장을 배우고 싶어하는 수요 ↑
♦ 해외 SNS 인기 콘텐츠, '김치 레시피'
• 직접 김장하고 이를 SNS에 올리는 외국인들 증가
• 인스타 내 'kimchi' 관련 게시물 290만개 이상
♦ 국내 2030세대 인기 모임은 '김장계'?
• 국내 2030세대 1인 가구 중심으로 함께 모여 김장하는 트렌드 확산
• 같이 김장할 사람 모집하는 '김장계'가 인기 모임으로 부상
와인 시장에서 병 단위가 아닌 한 잔으로 즐기는 '글라스 와인'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글라스 와인의 평균 가격대가 1만 원 수준으로 낮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해당 트렌드는 단순 가성비 추구가 아닌 가치 있는 경험을 충족하려는 소비 수요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 병 아닌 잔으로...'글라스 와인' 수요 증가
• 사브서울 매장 글라스 와인 판매 건 수,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
• 가치 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패턴 확산 → 글라스 와인에 주목
♦ 글라스 와인 판매에 나서는 백화점 업계
•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와인 바 열며 와인을 30ml 단위로 판매
• 신세계백화점, 와인 바에서 잔당 1만5천원~4만원대 글라스 와인 판매
♦ 글라스 와인 문화, 마트·일반 외식 공간으로 확산
• 롯데마트, 매장 내 글라스 와인·음식 즐기는 공간 마련
• 아영FBC, 서울 와인바 4곳서 글라스 와인 체험 프로젝트 마련
고물가 시대에 직장인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구내식당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커피와 디저트까지 구내식당 내에서 한 번에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자, 급식업계는 사내 카페를 확장해 부대사업 매출 증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 급식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 '사내 카페'
• 아워홈, 구내식당 내 카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
• 삼성웰스토리, 올해 사내 카페 매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
♦ '사내카페'에 K직장인이 몰린 이유?
•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된 맛 보장
• 카페 못지 않은 차별화된 메뉴 개발·외부 브랜드 협업
• 구내식당 내에 위치 → 직장인들이 이용하기 편리
좋아하는 대상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 잘파 세대의 소비 성향을 겨냥해 패션 플랫폼들이 '팬덤 경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패션을 넘어 K-팝·굿즈·전시·e스포츠까지 팬덤 활동 전반을 끌어안는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팬덤 콘텐츠를 통해 플랫폼 내 체류시간과 방문 빈도 증가를 유도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 무신사, 팬덤을 위한 'K커넥트' 서비스 론칭
• K팝 및 K컬처 관련 상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서비스
• 무신사 단독 굿즈,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 제공
♦ 팬덤 놀이터로 자리잡은 에이블리
• 에이블리 내 커뮤니티 기능 강화 → 팬덤 놀이터로 부상
• e스포츠 팀 T1과 리드 파트너 계약하며 공식 후원자로 나섬
→ K팝 넘어 e스포츠 팬덤까지 겨냥하는 에이블리
♦ 패션 플랫폼이 '팬덤 경제'에 뛰어든 이유
• 좋아하는 것에 적극적 소비하는 잘파세대 소비 성향 공략
• 팬덤 콘텐츠로 플랫폼 내 체류시간 및 방문 빈도 증가 효과 기대
• 팬덤 소비, 패션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연계 용이
일상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려는 소비 패턴이 확산되면서, 수건·그릇·침구 등 일상 용품을 프리미엄화 하려는 '베러 베이직(Better Basics)'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 '베러 베이직(Better Basics)' 트렌드 부상
• 프리미엄 소비, 가전·가구 넘어 일상 아이템까지 확산
• 보여주기 소비보다 일상의 만족과 감각 경험을 중시
♦ 고급 일상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 CJ온스타일, 고급 일상 제품 매출 전년 대비 260% 급증
• 특히, '프리미엄 타월'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지는 추세
→ 20만원대 타월, 30분만에 1억원 넘게 팔리며 인기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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