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기간검색

~
2024년 10월 11일
"또 다른 여행지, 노포" 음식 예능 '이모네집' 방영
Today

동네 골목의 '노포(오래된 가게)' 찐맛집을 찾아가는 음식예능인 '이모네집 시즌1 광주편'이 OTT 플랫폼 왓챠를 통해 방영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동네 골목에 숨어 있는 노포들을 찾아가는 예능 프로그램

♦ 음식과 함께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로드 트립 컨셉

♦ 노포 주인장의 손맛과 입담, 단골들의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 더해

♦ 글로벌 OTT인 ODK를 통해 미주지역에서도 방영 예정

 

기사 바로가기

"중고는 특별해요"...감성과 가성비로 열린 중고시장
Today

최근 중고 제품을 애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빈티지 열풍에 동묘 찾는 MZ세대도 많아짐

 • 중고 제품은 '특별'하다는 사회적 인식 확대

♦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가성비 좋은 대안으로 부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사용자들도 증가하는 중

 • 중고 의류 플랫폼 '차란', 지난해 대비 4.3배 증가

 •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1717만 명 → 1764만 명으로 증가

♦ 의류 외에 살림살이도 중고로 장만하는 경우 늘어

 

기사 바로가기

Z세대 10명 중 4명은 '콜 포비아'
Today

전화 통화 시 긴장, 불안 등을 느끼는 '콜 포비아' 증상을 겪는 Z세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Z세대 응답자 중 40.8%, '콜 포비아' 경험 有

 • 최근 3년 결과 30.0% → 35.7% → 40.8% 증가하는 추세

♦ 텍스트(문자) 소통 선호, 전화 소통 기피

♦ '생각할 틈 없이 바로 대답해야 하는 점'이 전화의 가장 어려운 부분

♦ 알바 구직 시, 대면 업무보다 비대면 업무 선호하는 경우 소폭 증가

 

기사 바로가기

2024년 10월 10일
"장례식장표 수제맥주?"...장례문화 틀을 깬 교원라이프
Today

상조업체 교원라이프가 직영 장례식장 '교원예움'에 혁신적인 F&B 서비스를 도입하며, 상조 업계 내 메가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업계 최초로 장례식장 전용 맥주 선보임

 • 수제맥주 기업들과 협업해 '내곁에일', '함께라거' 출시

♦ 장례식장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메뉴들도 출시 중

 • 닭강정, 편백나무 수육 등 교원예움 전용 시그니처 메뉴들

 • 육개장 전문 가게 '육대장'과 협업해 고품질 육개장 도입

♦ 푸드디렉터 제도 도입 → 체계적인 장례식장 F&B 서비스 관리

 

기사 바로가기

고품질 제품과 다양한 음식으로 MZ장병 취향 저격
Today

조달청이 군수품 체계 및 품질 관리 개선, 장병 식단 품질 향상 등을 통해 MZ세대 장병들의 만족도를 높여 징병 사기 진작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군수품 조달 방식, 단일 기업 → 다수공급자계약 체계로 변경

 • 품질 경쟁 유도, 국방물자 품질 향상

♦ 면도기, 운동화 등은 유명 브랜드 시중 제품으로 보급

♦ MZ세대 선호도를 반영한 식단 제공

 • 식용가공품 공급 비중 증대, 밀키트 공급

 

기사 바로가기

밴드 활동으로 반짝이는 10대 청춘들
Today

마포문화재단이 '2024 중등 밴드 경연대회'를 올해 개최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미래의 K밴드 발굴을 가치로 내세운 것으로, 중학생 밴드들의 음악적 성장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전국 중등 밴드 25개 팀 참가

♦ 8월 주최한 음악캠프에서 프로 뮤지션들과의 멘토-멘티 프로그램 시행

♦ 지원 없이 독립적인 밴드 활동을 이어나가는 중등 밴드들

 →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들을 내세울 계획

 

기사 바로가기

2024년 10월 8일
지금 카드사는 '프리미엄' 삼매경?
Today

카드사들이 연회비가 10만원 이상인 '프리미엄 카드' 라인업 확대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높은 연회비, 고소득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 연회비와 연체율 위험도가 낮은 우량 고객 확보 가능

♦ 현대카드, 연회비 15만원~300만원 6종 카드 선보임

♦ 하나카드, '제이드 클래식', '제이드 프라임' 등 4종 프리미엄 카드 출시

♦ 올해 상반기 출시된 카드 44종 평균 연회비 11만3225원

 •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 프리미엄 카드 출시 증가가 영향을 줌

 

기사 바로가기

"없어서 못 사"...300만원짜리 '이것' 도대체 뭐길래
Today

스키장들이 프리미엄 시즌권으로 VIP 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일반 시즌권에 비해 5~6배 비싼 프리미엄 시즌권, 수요는 탄탄

 • 휘닉스평창 180만원, 300만원 시즌권 1시간 만에 매진

 • 지산리조트 200만원 시즌권 150개, 전부 매진

♦ 라커와 전용 주차장, 우선 입장권 등 혜택 포함된 프리미엄 시즌권

♦ 스키장 주력 방문객 2030에서 소비력 큰 4050으로 옮겨가는 중

 → 비싼 가격에도 우대 혜택을 원하는 수요 증가로 프리미엄 상품 확대될 전망

 

기사 바로가기

오프라인도 온라인도 '다이소' 열풍
Today

다이소 온라인몰이 '재고 확인' '신제품 확인' 등의 기능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가성비로 인기를 얻은 다이소 상품, 전국 품절 대란이 나기도 함

♦ 소비자들, 재고 확인 및 신상품 확인용으로 다이소 온라인몰 사용

♦ 저렴한 물건도 확실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사려는 소비자들 증가

♦ 다이소몰 8월 월간 사용자 207만3480명 기록, 역대 최고치

 • 작년 동기 대비 116% 급증

 

기사 바로가기

2024년 10월 7일
패밀리 레스토랑, 다이어트 돌입?
Today

글로벌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가 식자재비 및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메뉴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메뉴 다이어트(메뉴 단순화)'로 비용 절감

 → 더 나아가 매장 내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 일본의 '사이제리아', '패스트 캐주얼' 전환으로 흑자전환 성공

 • 레스토랑보다 저렴하고 패스트푸드보다 정성이 들어간 요리

♦ 미국의 '레드 랍스터', 서비스 개선 및 메뉴 단순화로 문제 극복 모색 중

♦ 핵심은 저가 전략과 메뉴 축소

 

기사 바로가기

"한국 소설에 힐링 얻어가요"...세계에서 K힐링 인기
Today

한국의 '힐링(치유)' 소설이 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번아웃'이 만연한 사회 속 이를 다룬 한국 '힐링(치유)' 소설 유행

♦ '힐링 요소'와 '현실 도피' 기능으로 '문학적 치료' 경험 제공

♦  젊은 여성 독자층에게 인기, K팝 스타들의 후기로 관심도 상승

♦ 영미권 출판사 펭귄랜덤하우스, 4개월 내 3개 작품 선보일 예정

 

기사 바로가기

기술이 바꾼 병원 패러다임...'스마트병원' 부상
Today

고령화 사회와 원격 의료 수요 증가로 '스마트병원'이 의료 산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정보통신기술, AI 등 기술을 활용해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병원 예약부터 건강 관리가 가능해짐

 → 환자의 편의성 제고

♦ AI를 탑재한 의료기기를 통해 진단 보조 및 치료 계획 수립

♦ 스마트병원으로의 전환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전망

 • 2019년 약 26조원 → 2030년 약 258조원으로 성장 예측

 

기사 바로가기

2024년 9월 30일
단풍잎의 화려한 변신? 뷰티업계는 지금 '업사이클링' 열풍
Today

뷰티업계가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생산한 화장품인 '업사이클링' 제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재활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생산 방식 '업사이클링'

 →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겨냥

♦ 단풍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메이플 에너지 인퓨징 라인’

♦ 친환경 미나리가 원료인 ‘미나리 진정 라인’ 등 제품

♦ 라피끄, 버려지는 식품 부산물을 활용해 화장품 개발

 

기사 바로가기

"여기 중국이야?"...홍대 거리 점령한 中 브랜드
Today

중국 식품 관련 브랜드들이 홍대 거리에 입점하면서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중국 유명 티 브랜드들 진출, 국내에서 호응 얻고 있는 중

♦ 중국 간식 수요도 늘어나는 중

 • 중국산 쌀과자 수입량 23년도 5754톤 → 최대 기록

♦ 가격 경쟁력 강한 중국산 식품,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서 자주 보일 전망

♦ 단, 국내 규제가 엄격해 당장 국내 브랜드와 경쟁 구도 형성은 어려움

 

기사 바로가기

요즘 대세는 '화장품'?...편의점도 뷰티 업계 진출
Today

국내 편의점들이 '가성비' 중심의 화장품을 출시하면서 뷰티 시장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편의점 CU X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

 → 세럼, 팩, 크림 등 3000원 화장품 출시

♦ 편의점 GS25 X 아크네스

 → 9000원대 올인원 로션 판매 중

♦ 세븐일레븐, 뷰티 특화 매장 오픈

♦ 가성비 뷰티 제품을 판매히는 유통가에 '잘파세대' 고객 이탈 방지 전략

 

기사 바로가기

처음  1 2 3 4 5 6 7 8 9 10  마지막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