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전체 84.2%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에 책임져야 해" <..
스마트폰 위젯 기능 관련 U&A 조사
- 10명 중 7명, "스마트폰 '위젯' 자세히 알고 있어" - '위젯..
삼성 ‘갤럭시’ vs 애플 ‘아이폰’..
- 주 사용 스마트폰, "갤럭시 64.2% vs 아이폰 33.5%" -..
2023 이어폰, 헤드폰 관련 U&A..
- 이어폰/헤드폰, 일상생활에서 상당 시간 사용 - 주로 '주변 소음 ..
챗GPT 사용 경험 및 사회적 이슈 ..
- 10명 중 7명 "요즘 챗GPT 인기 실감해" - 아직까지 사용률높..
디지털 정보 격차 및 챗GPT 상용화..
- 10명 중 6명 "디지털 시대 변화에 뒤처진다고 생각해 본 적 있어"..
2023 『메타버스』 관련 인식 조사
- 54.0% "메타버스 개념 인지하고 있다" - 65.9% "메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명품 소비 및 명품 쇼핑 앱(플랫폼)..
- 10명 중 7명, "요즘은 명품 지닌 사람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중국산 제품 및 중국 쇼핑 앱 관련 ..
- 전체 10명 중 6명, "중국산 제품 구매해 본 적 있어" - 중국..
2023 무인점포(가게) 방문 및 이..
- 10명 중 8명, "무인 점포 이용해 본 적 있어" - 저연령층일수..
2021 욜로 및 취향 관련 인식 조..
전체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하려고 한다" 상
2020 커피 매장 U&A 및 연말 ..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2015 재래시장 관련 인식 조사
'생존의 기로'에 놓인 재래시장 전체 81.3% "지역상권의 활성화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대체(대안) 식품’ 관련 U&A 조..
- 10명 중 7명, "대체(대안) 식품 구매해 본 적 있어" - 주로..
집밥 취식 및 반찬 전문점(가게) 관..
- 평소 '외식'보다 '집밥' 취식 비중 높은 편 - 집밥 반찬으로는 ..
2023 ‘뷔페식 음식점’ 관련 U&..
- 85.7%, "코로나19 확산 이후 뷔페식 음식점 이용 경험 있어" ..
프로 스포츠 관람 문화 관련 조사
- "다양한 종목에서 프로 스포츠 팬덤 문화 활성화되고 있어" - 다만..
2024 골프 산업 기획 조사
- 2~3년간 골프장 이용료 올랐다는 인식 뚜렷 - 단, 젊은 골퍼 대..
e스포츠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8명 "요즘은 게임 잘 하는 것도 능력" - 게임, 일종..
2024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 "인플루언서는 SNS에서 유명한 사람"이란 인식 높아 - 주로 '전..
2024 ‘팬덤’ 문화 및 ‘덕질’ ..
- 10명 중 8명, "공인이나 스타 좋아해 본 경험 있어" - 저연령..
2024 영화 관람 태도 및 영화제 ..
- 10명 중 7명, "평소 영화에 대한 관심 많아" - '영화관 관람..
2024 자동차 보유 현황 및 리스,..
- 10명 중 8명, "한 가구 한 대 차량이 기본" - 저연령층, '..
2024 자율주행차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7명 "자율주행차는 피할 수 없는 시대변화" - 저연령층..
2023 자동차 보유 현황 및 리스,..
- 자동차, 현대 사회에 꼭 필요하다는 인식 높아 - 75.8%, "차..
복고(레트로) 문화 및 ‘힙 트래디션..
- '복고(레트로)' 문화에 대한 호감도 높은 편 - 호감도 높은 분야..
2024 ‘나홀로 활동’, ‘나홀로 ..
- 10명 중 8명, "'나홀로' 공간 필요해" - 저연령층, '나홀로..
2024 반려동물 양육 경험 및 ‘펫..
- 10명 중 6명, "반려동물 양육해본 경험 있어" - '반려동물 양..
직장 업무 환경 및 ‘연결되지 않을 ..
- 업무 시간 外 연락, "어쩌다 한 번이지만, 부담 느껴" - 10명..
직업 전문성 및 커리어 관련 인식 조..
- "업무 성과에 대한 인정과 성취감 중요해" - 고연령층, 월급 적더..
2024 창업 시장 관련 인식 조사
- "창업 열풍 예전만 못하다"는 인식 늘어 - 한국사회, "청년들이 ..
교통비 부담도 및 교통비 지원 정책 ..
- 10명 중 8명, "대중교통 요금 인상으로 생활비 부담 가중" - ..
2023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 10명 중 6명 "평소 죽음에 대해 생각해" - 고연령층, 두려움보..
세대별 정치 성향 및 정치 참여(팬덤..
- "정치적 성향, 직접 보고 겪으며 형성" - 73.4% "과도한 정..
2024 ‘자존감’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6명,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 단, 스스로에..
일상적 감정 표현 및 공감능력 관련 ..
- 평소 '주변인'의 감정적 상황에 공감하는 태도 보여 - 고연령층, ..
현대인의 정신 건강 및 정신과·상담센..
- 10명 중 7명, "가치 있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 경제적..
재능 공유 플랫폼 관련 인식 조사
- 85.3% "한국 사회, 안정적 직업 찾기 어려워" - 전반적으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셀프 분석(퍼스널 컨설팅)’ 서비스..
- 10명 중 6명, "시간 걸리더라도 '나'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
2023 헤어 관리 및 탈모 관련 인..
- 10명 중 3명 "탈모 증상 경험한 적 있어" - 탈모 경험 없지만..
2023 일상적 운동 경험 및 ..
- 10명 중 9명,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편" - 운동은 자..
‘웰에이징(Well-aging)’ 관..
- 10명 중 9명, "최대한 천천히 늙고 싶어" - 단, 노화에 대한..
2022 피부 관리 및 홈뷰티 관련 ..
- 피부 상태 만족도 더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 연령 및 피부 타입..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올드 머니(Old money)」 트..
- 전체 10명 중 6명, "고급스러운 취향 지닌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2021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8명 "타투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
2024 재테크 및 대출금리 관련 인..
- 불안한 금융 시장, '은행 예금' 니즈 높아져 - 10명 중 6명,..
2023 은행 서비스 이용 및 인터넷..
- 10명 중 8명, "인터넷 전문은행 자세히 알고 있어" - 20대 ..
2023 금(金) 투자 관련 인식 조..
- '착장용', '돌 선물용'으로 금(金) 구매 많은 편 - 구매 꺼리..
환전 서비스 및 해외여행 특화 카드(..
- 외화 환전 시 온·오프라인 비중 큰 차이 없어 - 단,..
무지출 챌린지 관련 인식 조사
- 96.9% "최근 물가 인상 체감하는 편" - 69.5% "생활비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주택청약 제도 관심도 및 인식 조사
- 72.9% "주택 청약 제도에 관심 있어" - 55.5% "주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기간검색
총 53건
해외여행 필수품 된 ‘트래블카드’ 현금 사용량 뛰어넘을까?
조회수 1660
2024.04.17
고물가 시대, ‘욜로’, ‘플렉스’ 대신 ‘무지출 챌린지’를 선택한 사람들
조회수 5738
2022.08.31
가벼운 지갑과 미래 불확실성에 자린고비 정신으로 ‘짠테크’에 관심 갖는 사람들 많아져
조회수 7136
2021.05.20
코로나 ‘재난지원금’으로 관심 높아진 ‘지역화폐’, 침체된 ‘지역경제’ 살릴 수 있을까?
조회수 6754
2020.05.13
장기화되는 ‘소비심리’ 위축 현상, 올해도 지갑은 열리지 않을까?
조회수 6859
2020.03.13
스마트폰이 ‘지갑’이기도 한 시대,‘현금 없는 사회’의 도래는 피할 수 없는 흐름
조회수 8055
2019.07.05
‘소득상승’ 및 ‘부의 창출’에 대한 기대감 옅은 한국사회, 소비 및 투자 심리는 한껏 움..
조회수 7707
2018.11.21
‘개인신용등급’의 관리가 중요한 현대사회, 계획성 있는 ‘신용카드’의 사용이 그 첫걸음
조회수 9679
2018.05.09
‘현금’ 사용의 감소와 ‘가상화폐’의 등장, 가까워지는 ‘화폐 없는 사회’
조회수 7768
2018.01.31
‘홧김비용’과 ‘탕진잼’, 일상의 감정을 ‘소비’로 분출하는 소비자들
조회수 13503
2017.07.26
‘어떤 선물’인지 보다는 ‘얼마가 적당할지’가 중요해진 ‘선물 문화’
조회수 9882
2017.05.02
커져가는 ‘경제적 불안감’, 사라져가는 ‘소득 증가 기대’
조회수 7747
2016.11.23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하셔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신청하기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수신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