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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17일
글로벌 외식 시장이 주목하는 '호스피탤리티'의 가치
Today

글로벌 외식 시장에서 '호스피탤리티(Hospitality)'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음식의 맛을 넘어 요리·공간·서비스 전반에서 고객에게 배려의 경험을 남기는 '호스피탤리티' 전략을 통해 브랜드 몰입도를 높이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외식 경쟁력의 기준이 ‘맛’에서 손님이 체감하는 정서적 경험으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글로벌 외식 무대에서 '호스피탤리티'로 한식 경쟁력 제고

  • 음식 완성도와 함께 섬세한 응대로 글로벌 무대서 한식 영향력 확산

  • 외국인 입맛을 고려한 테이스팅 제안 등 '고객 맞춤형 환대'가 핵심

 

♦ 호스피탤리티로 밀도있는 외식 경험 창출

  • 외식 공간에서의 감정과 기억과 감정을 설계하는 역할

  • 단순 서비스 아닌 고객이 '배려받고 있다'는 느낌을 제공하는게 핵심

 

♦ 외식 공간, 단순 식사 장소가 아닌 기억을 남기는 장소로 진화

  • 식사 공간을 넘어, 감정까지 설계하는 경험의 무대로 진화

  • 손님에게 '어떤 정서적 반응'을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가치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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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스 디코딩' 소비 확산
Today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격 자체보다 해당 가격이 자신의 사용 경험에 합당한지를 기준으로 구매 여부를 판단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이른바 '프라이스 디코딩' 소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가격에 따른 기능 차이가 분명한 패딩·아우터는 고가 제품을 선택하는 반면, 브랜드별 품질 차이가 크지 않은 이너웨어는 가성비 제품을 활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프라이스 디코딩' 소비 확산

  • '심리적 ROI(투입된 비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주요 구매 기준으로 부상

  • 가격 자체보다는 '사용 경험에 합당한 가격 수준인지'가 중요

 

♦ 패딩은 프리미엄, 이너웨이는 가성비

  • 브랜드별 기능 차이가 두드러지는 패딩은 프리미엄 제품 선택

  • 반면, 별 차이가 없는 이너웨이·티셔츠는 가성비 제품 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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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가 된 세탁기?...가전의 가구화 바람
Today

빌트인 가전 확산과 인테리어 중심의 소비 문화가 맞물리면서, 세탁 가전이 단순한 '설치 가전'을 넘어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배치 가구'로 진화하는 '가전의 가구화'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베란다나 화장실에 놓이던 세탁 가전이 실내 공간으로 이동하는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실내 공간으로 이동하는 세탁 가전

  • 집 안 구석, 싱크대 주변 → 드레스룸·거실 주변으로 이동

  • 빨래 후 동선 단축과 공간 활용이 중요한 입지 조건으로 부상

 

♦ 빌트인·인테리어 중심 소비문화 만든 '가전의 가구화'

  • 빌트인 가전, 공간 절약 넘어 인테리어 완성도 높이는 핵심 요소로 부상

  • 기능 넘어 인테리어와 같이 생활공간과의 조화 또한 중요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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