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숙취해소제 관련 U&A 조사
술자리에서 나눠 먹는 건 안주가 아니라 ‘이거’였다
2025.12.23
2025 연말 분위기 및 연말 계획 관련 조사
“행복하진 않아도 무사했다” 위기보다 일상, 성취보다 평안 남은 2025년
2025.12.16
개인정보유출 관련 인식 조사
편의성이 불안을 이긴다? 쿠팡 개인정보 유출에도 '락인 효과' 작동 중
2025.12.11
2025 직장인 구내식당 관련 인식 조사
‘점심 한 끼’가 회사를 가른다, 직장 내 최고의 복지는?
2025.12.09
2025 로또 및 연금복권 구매 경험 관련 인식 조사
‘불안’이 사람을 줄 세웠다, 명당 앞 100m 줄의 비밀
2025.12.04
2025 직장인 점심식사 관련 인식 조사
점심 한 끼가 사내 행복지수 좌우? 직장인 점심 ‘판’이 바뀌고 있다
2025.12.02
2025 백화점·대형마트 문화센터 관련 U&A 조사
‘가성비·고품질’ 입소문 타는 문화센터, 유통업계 ‘숨은 진주’
2025.11.25
2025 결혼식(스몰웨딩 등) 관련 인식 조사
결혼, 이제는 옵션이다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2025.11.18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운영하는 오프라인 뷰티 매장 '코아시스'가 3060세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색조 중심의 기존 뷰티 편집숍과 달리, 중장년층 여성의 피부 고민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3060세대를 위한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등장
• 색조 메이크업 중심의 기존 뷰티숍과 달리 스킨케어 라인에 집중
• 중장년층 여성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제품에 주력
• 홈쇼핑식 MD 역량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매장' 연 현대홈쇼핑
• TV시청 인구 감소로 매출 하락 & 송출료는 상승
• TV 채널 의존도를 낮추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하려는 전략
•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고객을 확보하는 '옴니채널 전략'
연말 호텔 뷔페 가격이 인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호텔 뷔페가 단순 식사 공간을 넘어 연말을 기념하고 지인과의 관계를 다지는 프리미엄 경험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일상적인 외식은 줄이되 상징성이 큰 연말 소비에는 과감히 지출하는 소비 양극화 패턴이 뚜렷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가격 인상에도 호텔 뷔페 수요 여전
• 고가의 가격에도 주요 기념일에는 예약 마감될 정도로 인기
• 연말을 기념하는 '프리미엄 경험 상품'으로 부상한 호텔 뷔페
♦ '기념일 소비'에 고급 외식에 대한 심리적 장벽 완화
• 기념일이라는 명분 아래 가격보다는 의미와 상징성 중시
• 일상 외식 소비 자제, 가념일에 과감히 지출하는 소비 패턴 뚜렷
♦ 가격 보다 중요한 건 '후회하지 않을 선택'
• 음식 자체보다 공간이 주는 경험과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설득
• 사치 아닌 하나의 의례로 떠오른 연말 호텔 뷔페 소비
백화점 등 전통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제도권 브랜드'들이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서 매출을 견인하면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도권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과 안정적인 운영 체계에 패션 플랫폼의 리브랜딩 전략이 더해지면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빠르게 높아진 결과로 해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패션 플랫폼 W컨셉 내 존재감 키우는 제도권 브랜드
• 플랫폼 내 제도권 브랜드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
• 제도권 브랜드 입점 수 전년 대비 20% 추가 확대
♦ 패션 플랫폼 통해 2030세대 고객층 확보
• 온라인 판로 개척하며 기존 백화점 고객 외 추가 고객 확보
• 패션 플랫폼의 트렌디한 비주얼 기획, 마케팅 전략 영향
→ 브랜드의 상품성과 안정적 공급 능력 더해지면서 시너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