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복고 문화 및 명작 콘텐츠 관련 인식 조사
AI 시대에 ‘불편한 낭만’을 찾는 이유
2025.09.09
‘듀프(Dupe)’ 소비 트렌드 관련 인식 조사
“아끼면서…쓴다!” ‘듀프 제품’ 앞세운 ‘똑똑한 소비’?
2025.09.04
2025 하절기 전기 요금 인상 관련 인식 조사
“무섭지만...켠다” ‘무작정 절약’에서 ‘현명한 절약’으로
2025.09.02
주요 생성형 AI 서비스 관련 U&A 조사
업무도 위로도 AI에게… AI와의 공존, 당신은 준비되셨습니까?
2025.08.28
중국산 가전 제품 관련 U&A 조사
‘메이드 인 차이나’의 진화, 짝퉁에서 가성비가 되기까지
2025.08.26
2025 주류 vs 비주류 문화 관련 인식 조사
누가 나를 비주류래? 마이너가 메이저 되는 시대
2025.08.19
2025 영상콘텐츠 ‘빨리감기’ 시청 습관 관련 조사
콘텐츠 가리지 않는 배속 열풍… 시청 속도는 오늘도 갱신 중
2025.08.12
2025 업무 환경에서의 AI 기술 활용도 관련 조사
생성형 AI가 바꾼 직장 생태계, “‘일잘러’의 정의가 바뀐다”
2025.08.05
백화점 업계가 럭셔리 브랜드 체험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공하는 차별화된 경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럭셔리 브랜드도 '경험 소비' 내세운다
• 오프라인 쇼핑 채널 내 '경험 소비' 중요성 부상
•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위해 '고가 제품 체험' 내세우는 백화점
♦ 백화점의 럭셔리 브랜드 체험 콘텐츠
• 신세계, 왕관 착용 및 가죽 제조 체험 내세운 보테가 베네타 팝업 운영
• 롯데, 명품 주얼리 브랜드와 아트 프로젝트 진행
• 백화점 3사, 와인 문화 체험할 수 있는 '와인 클럽' 운영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속 장면을 직접 방문·체험하는 '콘텐츠 트립'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콘텐츠 트립' 수요가 증가하는 국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글로벌 MZ세대의 New 여행 트렌드, '콘텐츠 트립'
• 콘텐츠 속 장면 방문, 체험해 보는 여행 방식 인기
• 콘텐츠가 여행을 견인하는 현상이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
♦ 케데헌 인기, '콘텐츠 트립' 위해 한국 방문하는 글로벌 MZ
• 케데헌에 나온 북촌한옥마을, 롯데타워 등 장소 인기 관광지로 부상
• 애니 장면 속 대중목욕탕, 한복 체험을 따라하려는 체험 콘텐츠 인기
프리미엄 욕실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불황 속에서도 욕실 인테리어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욕실이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주목받으면서, 욕실 스타일링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주요 배경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욕실, 나만을 위한 '힐링공간'?
• 인플루언서 영향으로 욕실을 힐링공간으로 보는 분위기 확대
• 욕실을 힐링 공간으로 꾸미는 '욕실 스타일링' 트렌드 확산
• 건설경기 불황에도 욕실 인테리어 시장만은 호황
♦ 프리미엄 욕실 체험 매장으로 매출 견인
• 대림바스, 프리미엄 제품 위주로 쇼룸 구성해 매출 견인
• 한샘, 플래그십스토어 5층 전체를 욕실 상품 위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