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1월 19일
SNS에서 화제인 웰빙 트렌드, '다크 샤워링'
Today

최근 SNS에서 '다크 샤워링(Dark Showering)'이 새로운 웰빙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조명을 약하게 틀거나 아예 꺼버려 어두운 환경에서 샤워를 하면 시각적 자극이 줄어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감각 디톡스’ 관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새로운 웰빙 트렌드로 떠오른 '다크 샤워링'

  • 조명을 약하게 틀거나 아예 꺼버려 어두운 환경에서 샤워

  • 시각적인 자극을 줄여 마음과 신체의 안정 유도

 

♦ 불면증에 걸린 현대인들, '감각 디톡스'에 주목

  • 전세계 인구 5명 중 1명은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음

  • 일상적 공간에서의 '빛 차단' → 심리적 '휴식 모드'로의 신호

  • 감각 디톡스를 통해 스트레스 완화, 숙면에 집중하려는 현대인들

 

기사 바로가기

2030 '생애 첫 집' 4년만에 최고...부동산 포모 영향
Today

저금리로 집값이 급등했던 2021년 이후 4년만에 2030세대의 서울 '생애 첫 집' 마련 수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속되는 서울 집값 상승과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지금 아니면 못 산다'는 부동산 포모(FOMO·소외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20~30대의 '생애 첫 집' 마련 비중, 4년 만에 최대

  • 올해 서울 생애 첫 집 마련한 20~30대 3만 174명

  • 서울서 생애 첫 집 마련한 매수자 중 2030 비율 소폭 상승세

 

♦ 부동산 포모(FOMO)가 큰 영향 미쳤다

  •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 때를 놓칠 수 있다는 불안감

   → 젊은 세대의 첫 집 마련에 대한 조급함을 자극

  • 저금리·집값 폭등 영향인 21년과 달리, '심리'가 영향을 미친 것이 핵심

 

기사 바로가기

00모임 급증에 창고형 마트가 대박난 이유
Today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을 함께 구매해 필요한 만큼 나눠 갖는 '소분모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같은 소분 트렌드로 대용량 상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창고형 마트의 매출이 오르고 있으며, 업계는 관련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고물가에 '소분모임' 인기

  • 대용량 물건을 함께 구매해 나눠가지는 소분모임

  • 당근마켓 소분모임 수 전년 대비 약 12배 급증

 

♦ 소분 트렌드로 창고형 마트 실적은 '순풍'

  • 트레이더스, 이마트 사업부 중 가장 높은 성장률 기록

   → 실적 이끄는 핵심 사업부로 부상

  • 이마트, 독립 사업부 승격·추가 출점 등으로 창고형 마트 확장에 속도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