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홈인테리어 및 홈퍼니싱 관련 인식 조사
오늘의집에서 무신사까지, 새롭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소비 지도
2025.11.11
2025 ‘갤럭시’ vs ‘아이폰’ 브랜드 이미지 평가
10대의 아이폰, 20대의 고민, 그리고 돌아온 갤럭시
2025.11.06
‘키링’ 액세서리 관련 U&A 조사
“나야, 키링” 가방 속 ‘취향 전시회’
2025.11.04
건기식 및 저가·소용량 제품 관련 U&A 조사
‘5천 원’으로 시작하는 건강관리, 다이소가 불 붙인 ‘건기식 전쟁’
2025.10.28
‘제철코어’ 소비 트렌드 관련 U&A 조사
“지금 아니면 못해요” 계절감 자극하는 ‘제철코어’ 열풍
2025.10.23
2025 영화관람 및 영화관 콘텐츠 관련 U&A 조사
‘영화관의 역습’ OTT 시대를 버티는 새로운 전략
2025.10.21
2025 인간관계 및 연애관 관련 인식 조사
'관계 시성비' 시대, 친구도 연애도 효율부터
2025.10.14
2025 ‘능력주의’ 관련 인식 조사
‘누구의 능력인가’...재생산되는 ‘한국형 능력주의’
2025.09.30
소비자들의 취향이 세분화되면서, 식품의 맛을 보조하던 '소스'를 단독으로 구매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양념 단독 제품 출시에 주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과거 메뉴의 일부에 불과했던 양념이 독립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메뉴의 일부? 이제는 단독 상품으로 출시된 '양념'
• 삼양식품, 인기 제품 '불닭볶으면' 소스인 '불닭소스' 출시
• 오뚜기, 진라면의 스프를 아예 단독 상품으로 출시
• BBQ, 인기 메뉴 뿜치킹의 '치즈 시즈닝'만 단독 판매 결정
♦ 식품업계가 '소스'에 주력하는 이유
• 취향의 세분화 → 맛의 핵심을 다양한 조리법으로 먹으려는 니즈
• 혼밥 문화·고물가로 외식 감소 →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소스 인기
• 수익성과 확장성이 높은 자산 전략으로 부상
올해 겨울 패션 트렌드로 자연의 감성을 스타일리시하게 재해석한 '그래놀라 걸(Granola Girl)'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아웃도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획일적인 스타일보다 자연 속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그래놀라 걸(Granola Girl)' 패션 트렌드 부상
•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에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아이템 매칭
• 자연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
♦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아이템 인기
• 아웃도어 슈즈 '재스퍼' 스니커즈, 매출 전년 대비 90% 이상 성장
• 아우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 매출 전년 대비 10배 성장
♦ 그래놀라 걸 트렌드에 아웃도어 제품에도 변화 있을 것...
• 기능성 중시, 투박하고 획일적인 디자인
→ 실용성 + 스타일을 겸비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제품 진화 중
젊은세대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불필요한 음주를 줄이는 '소버 큐리어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술 없이 아침을 즐기는 모임, 비흡연 모임 등 다양한 소버 큐리어스 커뮤니티가 2030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MZ세대 중심으로 '소버 큐리어스' 문화 확대
• 술을 멀리하고 그 경험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라이프스타일
• 건강 관리 트렌드, 자기 계발에 대한 관심 증가 등 영향
♦ 소버 큐리어스 모임도 등장했다?
• 서울모닝클럽, "술 없이 아침을 즐기자"라는 취지의 행사 운영
→ 커피와 함께 같이 춤을 추는 행사, 2030에게 특히 인기
• 무알코올·비흡연 모임 인기
• 술 대신 커피와 차로 만남을 이어가는 새로운 만남 문화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