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2월 19일
2026 여행 트렌드, '단기', '나 홀로'가 뜬다
Today

2026년에는 '단기 여행'과 '나 홀로 여행' 트렌드가 부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Z세대를 중심으로 1~2일 단기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계보다 자기 발견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가 자연 환경 속에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경험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Z세대가 주목하는 '짧은 여행' 트렌드

  • SNS에서 당일치기 여행 콘텐츠 확산되며 관심 증가

  • 제한된 시간동안 많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도시 여행' 인기

 

♦ 글로벌 이벤트 중심의 '목적형 여행' 부상

  • 문화, 스포츠, 음악 이벤트를 즐기기 위한 여행 인기

  • 특히 '스포츠'를 위한 여행, 내년 인기 콘텐츠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

 

♦ 자연 속 '나 홀로 여행'을 통해 자기 발견하려는 젊은 세대

  • 자기 발견을 중시하는 흐름 속에서 혼자 떠나는 여행에 대한 관심 ↑

  • 전 세계 국립 공원에 대한 검색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기사 바로가기

실리콘밸리 창업가들, '너드' 이미지 벗고 '정장' 입는다
Today

AI 경쟁 심화와 투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창업가의 경쟁력이 '기술력'을 넘어 소통 능력·비판적 사고·세련된 매너 등 '사회적 역량'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리콘밸리 테크 기업 창업자들의 이미지도 변화하고 있는데, 후드티·청바지 중심의 '너드' 이미지를 벗어나 정장, 에티켓, 소통 능력을 갖춘 보다 포멀한 스타일로의 전환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테크 기업 창업자들이 '스타일리시'하게 변했다?

  • 기존 혁신과 효율의 상징이던 청바지·운동화 중심 '너드' 스타일

  • 최근 상류 사회의 진입을 위해 외모·위생·스타일 관리 강화

 

♦ 글로벌 비지니스 에티켓 교육 시장 성장

  • 글로벌 비지니스 시대, '매너'가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

   → 기업 내 에티켓 교육에 대한 수요 증가하며 관련 시장 성장

  • 2024년 259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767억 달러까지 성장 전망

 

♦ AI 경쟁 심화, '기술력' 넘어 '사회적 역량'이 또 다른 가치로 부상

  • 투자 경쟁 심화되면서 신뢰를 줄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이 중요해짐

  • 테크 창업자들의 영향력 확대 → 공적 인물로서의 매너·이미지 중요

 

기사 바로가기

'글로벌 합작'이 대세...K-콘텐츠 수출 3.0 시대
Today

올해 문화 콘텐츠의 핵심 키워드로 '글로벌 합작'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제작한 완성작을 수출하던 한류 1.0 시대와 리메이크 중심의 2.0 시대를 넘어, 2025년에는 해외 자본과 제작 시스템이 K-콘텐츠를 적극 수용하며 공동 제작·유통 단계로 진입하는 'K-콘텐츠 수출 3.0 시대'가 도래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K-콘텐츠, 한국을 넘어 제작되는 'Made Beyond Korea'로 진화

  • 국경을 허문 교류 및 합작, 콘텐츠 시장의 화두로 부상

  • 완성작 수출국이 아닌 콘텐츠 설계·주도의 허브로 진화한 한국

 

♦ 합작 장르 확장, 드라마 넘어 예능까지

  • CJ ENM, 日 TBS와 협업해 예능 '무한루프' 방영

  • 미국 유레카 프로덕션과 협업한 K-팝 경연 예능 등장

 

♦ 파트너십 다각화로 협상력 제고

  • 현재 '넷플릭스' 중심으로 재편된 글로벌 콘텐츠 시장

  • CJ ENM, 다양한 OTT 플랫폼과 파트너십 강화해 콘텐츠 협상력 강화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