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1월 27일
요즘 연프 대세는 '연상女·연하男' 커플
Today

최근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 '연상녀·연하남' 중심의 서사로 관계 방향 전환을 시도하며 시청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30~40대 여성 시청층이 연상녀 연애 서사에 강하게 공감하면서, 고정 팬층 형성 및 수요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요즘 연애 예능 프로그램 대세는 연상女·연하男 커플

  • 연상녀·연하남 구조를 전면 배치한 '누난 내게 여자야' 방송 인기

  • 나는 솔로, 환승연애 등 인기 방송에서도 연상연하 서사 등장

 

♦ 새로운 설렘의 시대 여는 연애 예능

  • 세대와 경험의 차이가 만들어낸 연상연하 커플

   → 기존 연애 예능의 관계 변화를 준 새로운 테마로 주목

  • 연상녀 서사로 3040 여성까지 수요 확장 효과 기대

 

기사 바로가기

글로벌 인기 이벤트가 된 '김장 문화'?
Today

전 세계적으로 K-콘텐츠가 인기를 끌자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김치'에 대한 관심이 쏠리며 '김장 문화'를 체험해 보고 싶어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K 콘텐츠 인기로 '김장 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 증가

  • K팝, 케이팝데몬헌터스, 오징어 게임 등 K 콘텐츠 글로벌 인기

   → 미디어에 자주 노출된 '김치'에 대한 관심도 같이 증가

  • 국내 외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김장을 배우고 싶어하는 수요 ↑

 

♦ 해외 SNS 인기 콘텐츠, '김치 레시피'

  • 직접 김장하고 이를 SNS에 올리는 외국인들 증가

  • 인스타 내 'kimchi' 관련 게시물 290만개 이상

 

♦ 국내 2030세대 인기 모임은 '김장계'?

  • 국내 2030세대 1인 가구 중심으로 함께 모여 김장하는 트렌드 확산

  • 같이 김장할 사람 모집하는 '김장계'가 인기 모임으로 부상

 

기사 바로가기

요즘 와인은 병이 아닌 '잔'으로 즐겨요
Today

와인 시장에서 병 단위가 아닌 한 잔으로 즐기는 '글라스 와인'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글라스 와인의 평균 가격대가 1만 원 수준으로 낮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해당 트렌드는 단순 가성비 추구가 아닌 가치 있는 경험을 충족하려는 소비 수요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병 아닌 잔으로...'글라스 와인' 수요 증가

  • 사브서울 매장 글라스 와인 판매 건 수,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

  • 가치 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패턴 확산 → 글라스 와인에 주목

 

♦ 글라스 와인 판매에 나서는 백화점 업계

  •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와인 바 열며 와인을 30ml 단위로 판매

  • 신세계백화점, 와인 바에서 잔당 1만5천원~4만원대 글라스 와인 판매

 

♦ 글라스 와인 문화, 마트·일반 외식 공간으로 확산

  • 롯데마트, 매장 내 글라스 와인·음식 즐기는 공간 마련

  • 아영FBC, 서울 와인바 4곳서 글라스 와인 체험 프로젝트 마련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