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직장인 구내식당 관련 인식 조사
‘점심 한 끼’가 회사를 가른다, 직장 내 최고의 복지는?
2025.12.09
2025 로또 6/45 구매 경험 관련 인식 조사
‘불안’이 사람을 줄 세웠다, 명당 앞 100m 줄의 비밀
2025.12.04
2025 직장인 점심식사 관련 인식 조사
점심 한 끼가 사내 행복지수 좌우? 직장인 점심 ‘판’이 바뀌고 있다
2025.12.02
2025 백화점·대형마트 문화센터 관련 U&A 조사
‘가성비·고품질’ 입소문 타는 문화센터, 유통업계 ‘숨은 진주’
2025.11.25
2025 결혼식(스몰웨딩 등) 관련 인식 조사
결혼, 이제는 옵션이다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2025.11.18
2025 홈인테리어 및 홈퍼니싱 관련 인식 조사
오늘의집에서 무신사까지, 새롭게 변화하는 ‘인테리어’ 소비 지도
2025.11.11
2025 ‘갤럭시’ vs ‘아이폰’ 브랜드 이미지 평가
10대의 아이폰, 20대의 고민, 그리고 돌아온 갤럭시
2025.11.06
‘키링’ 액세서리 관련 U&A 조사
“나야, 키링” 가방 속 ‘취향 전시회’
2025.11.04
올리브영이 12월 세일 기간 데이터를 통해 K뷰티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집에서 전문가처럼 관리하는 '프로 셀프뷰티'와 스킨케어에서 주목받던 성분이 식품 소비로 확산되는 '액티브 이너뷰티'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관리...'셀프뷰티' 제품군 주목
• 노글루 속눈썹, 속눈썹 펌 등 속눈썹 홈케어 제품 수요 확대
• 버블팩, 토너 패드, 워시오프 팩 등 마스크팩도 다양화되는 추세
♦ 화장품 성분을 식품에? '액티브 이너뷰티' 흐름 강세
• 스킨케어에서 인기를 끈 레티놀, 글루타치온, 뮤신 등 성분
→ 먹을 수 있게 식품 형태로 담아낸 '액티브 이너뷰티' 흐름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쿠팡 사용을 중단한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른바 ‘쿠팡 디톡스’ 경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새벽배송·할인 등 쿠팡의 편의성에 익숙해졌던 소비자들이 사용을 멈추면서 기존 소비 습관을 돌아보고 이를 인증하는 게시글도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쿠팡 독점의 시대...그 결말은?
• 배달, OTT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제공하는 쿠팡
• 이에 쿠팡 생태계의 '락인' 효과로 소비자 이탈 제한적일 것이란 전망
• 단, 쿠팡의 안일한 대처 때문에 '쿠팡 디톡스' 선언하는 소비자들 증가
♦ "탈팡 인증해요"...'쿠팡 디톡스' 주목
• 젊은층, 1인 가구 중심으로 쿠팡 없는 소비 생활에 대한 경험 공유 증가
• 쿠팡 디톡스로 신중한 소비, 과소비 절제 등 긍정적 후기 잇따라
현대홈쇼핑이 TV 홈쇼칭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을 열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TV 시청 인구 감소, 채널 송출 수수료 인상, 모바일 중심의 쇼핑 등으로 홈쇼핑업계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자,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현대홈쇼핑, 업계 최초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오픈
• '웰에이징' 지향하는 30~60대 여성 주요 타깃
• 주요 고객 수요에 맞춰 기능성 스킨케어 상품 비중 대폭 확대
• 높은 퀄리티 +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공략
♦ 오프라인 매장+홈쇼핑 채널 결합하는 '옴니채널' 전략
• 오프라인 매장을 신규 고객 유입 채널로 활용
• 신규 고객을 홈쇼핑·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 강화
♦ 홈쇼핑이 오프라인에 진출하는 이유?
• TV 시청자 감소로 방소 매출 정체 & 송출 수수료 부담 증가
• 모바일 쇼핑 중심의 소비 트렌드 확산
• 방송 의존도 낮추고 자체 경쟁력 확보 위해 오프라인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