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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6일
지자체가 주선하는 '나는 솔로'?
Today

저출생이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으로 미혼남녀 주선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경기 오산시의 'SOLO(쏠로)만 오산' 추진

 • 미혼남녀 120명 대상, 특별함 만남 추진 행사

 • 커플게임, 데이트, 연애코칭 등 프로그램 진행 예정

♦ 경북 경산시의 '솔로탈출 싱글(Single), 벙글!'

 • 실질적 연애 코칭, 일대일 데이트 등 행사

♦ 전북 군산시의 '두근두근 인연만들기'

 • 미리 선정된 15쌍 대상 데이트, 커플 미션 등 행사 진행

♦ 경북 경주시의 한 프로젝트에서 5쌍 커플이 나오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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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처가 관계 단절 원해"...日서 유행하는 '사후 이혼'
Today

사망한 배우자의 친족과 관계를 끊는 행정 행위인 '사후 이혼'이 일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日 사후이혼, 2012년 대비 2023년 건수 43% 증가

♦ 사망한 배우자와 이혼은 안되지만, 그 가족과는 인연을 끊겠다는 의지

♦ 절차 간편, 배우자 상속권 등에도 영향 없음

♦ 현재 결혼은 개인 간 결합이라는 인식이 주류

 → 부양 의무를 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관계 단절로 이어지기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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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음주의 새 트렌드? 술 줄이고 숙취해소제 더 먹는다
Today

술 소비량은 줄어드는 반면, 숙취해소제 소비는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젊은세대 중심으로 음주 트렌드가 '적당히 즐기며 건강을 챙기는' 방향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숙취해소제 시장 커지는 중

 • 2019년 대비 2023년 시장 규모 30% 증가

 • 실제 국내 주요 제조사 매출 증가

♦ 반면, 술 소비량과 주류 시장은 주춤

 • 한국 1인당 주류 소비량 2015년부터 꾸준히 감소

 • 국내 주류 출고량 감소

♦ 이는 ‘소버 라이프(Sober Life)’ 유행에 있음

 : 술을 적당히 챙기며 건강을 생각하는 라이프스타일

♦ 소비자 수요에 맞춰 음료, 환, 젤리 등 제품 형태 다양해지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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