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정지
배너 동작
  •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6월 13일
"한국 제품 아니었어?"...PB 옷 입은 중국 가전 밀려온다
Today

중국 가전 제품이 국내 유통사의 PB(자체 브랜드)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가성비에 더해 빠른 배송, 무상 설치 등 유통채널의 서비스가 결합되면서, 중국의 '레드테크'가 국내 가전시장 판도를 흔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중국 가전기업, 국내 유통업체 이용하며 '현지화 전략' 강화

  • 쿠팡, 네이버스토어 등 유명 유통업체 통해 제품 출시

  • 한국인 유통 전문가를 지사장으로 선임하기도 함

 

♦ 국내 유통사 PB 옷 입고 국내 시장 접근하는 '레드테크'

  • 쿠팡, 하이마트, 이마트 PB 가전의 상당 부분 차지하는 레드테크

  • 유통사 PB로 판매되면서 AS, 빠른 배송의 혜택 가지게 된 중국 제품

    → 국내 소비자들의 진입장벽 낮추는 효과

 

♦ 제품력·서비스·가성비 갖춘 중국 가전, 향후 국내 시장 판도 흔든다

  • 국내 가전 시장 점유율 상당 부분을 중국이 확보할 가능성 높음

  • 로봇 청소기 등 프리미엄 영역까지 중국산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음

 

기사 바로가기 

"온라인에서 만나요"...MZ세대가 친구를 사귀는 방식
Today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친구를 사귀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만남에 대한 편견이 점차 사라지고, 관련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취향이 맞는 친구를 온라인으로 쉽게 만날 수 있게 된 것이 주요 배경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온라인 플랫폼 통해 동네 친구 사귀는 MZ세대

  • 오픈채팅, 당근과 같은 플랫폼에서 동네 친구를 구함

  • 취향이나 취지가 맞는 친구를 골라 사귈 수 있다는 것이 장점

 

♦ '하이퍼로컬' 영향력으로 떠오른 '동네' 개념

  • 하이퍼로컬 : 지역(Local) 중에서도 아주 좁은 특정 지역 의미

  • 팬데믹 영향으로 이동 제한 → 생활 반경 좁아지면서 '동네' 개념 부상

 

♦ "여기서 친구 구하자"...'하이퍼로컬' 강화하는 주요 플랫폼들

  • 네이버, '팔로우' '리액션' 등 기능 통해 이용자 간 소통 강화

  • 카카오톡, 같은 지역 내 오픈채팅을 추천해주는 기능 추가

 

기사 바로가기

"익숙한데 새롭다"...유통업계가 주목하는 '베스트앤뉴' 전략
Today

최근 유통업계가 '베스트앤뉴(Best&New)' 전략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베스트셀러 제품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진입장벽은 낮추는 동시에 차별화된 경험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려는 전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익숙한 새로움"...유통업계가 주목하는 '베스트앤뉴' 전략?

  •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

  • '뉴트로', '스핀오프' 전략이 대표적인 사례

  • 콘텐츠, 패션,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베스트앤뉴' 전략 강화

 

♦ '베스트앤뉴' 전략 활발히 전개하는 유통업계

  • 빙그레, 인기 제품 '부라보' 아이스크림의 저당 버전 출시

  • 삼양식품, 라면 '맵탱'의 새로운 맛인 비빔면 버전 출시

  • 농심, 바나나킥의 후속작 '메론킥' 선보이며 매출 견인

 

♦ 단순 리뉴얼 넘어 소비자의 취향을 섬세하게 반영한 전략

  • 익숙함에 새로운 가치 추가 → 제품에 대한 신뢰, 흥미 확보

  • 베스트앤뉴 전략, 소비자와 깊은 연결을 위한 주요 키워드로 부상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