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전천후트렌드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트렌드모니터 소개
  •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전체 84.2%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에 책임져야 해" <..

    • 2021 이모티콘 이용 경험 및 이모..

      전체 85.8%가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 이전보다 이용자 더 증가..

    • 2021 스마트폰 이용 및 영상 통화..

      10명 중 6명 "스마트폰 영상 통화 기능은 필요한 편", 젊은 층이 더..

    • 2020 SNS, 음성통화 이용 및 ..

      인간관계 유지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16년 52.2%→20년 3..

    • 2023 ‘메타버스’ 관련 인식 조사

      - 54.0% "메타버스 개념 인지하고 있다" - 65.9% "메

    •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2014 전자책(e-book) VS...

      - 전자책 인지도(97.5%)는 매우 높으나, 직접 이용 경험(44.1%..

    •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당근마켓 등 ‘하이퍼 로컬 플랫폼’ ..

      - 77.4% "거주하는 동네에 만족하는 편" - "동네에선

    • 오픈런(Open Run) 관련 인식 ..

      - 47.7% "오픈런 경험해본 적 있어" - 단순 경험 측면에선

    • 온라인 쇼핑몰 '유료 멤버십&..

      - 쇼핑 시 '온라인 쇼핑' 이용 많은 편 - 가격, 제품 신뢰

    • 2021 욜로 및 취향 관련 인식 조..

      전체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하려고 한다" 상

    • 2020 커피 매장 U&A 및 연말 ..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 2015 재래시장 관련 인식 조사

      '생존의 기로'에 놓인 재래시장 전체 81.3% "지역상권의 활성화

    •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2023 로우스펙(Low Spec) ..

      - 79.4% "평소 건강에 대해 관심 많은 편" - 59.2% "

    • 한국인의 식습관 및 대식 vs. 소식..

      - 77.5% "먹방 영상 시청 경험 있다" - 47.5% "소식

    • 2022 커피 매장 U&A 및 연말 ..

      - 56.1% "커피는 습관적으로 마시는 편" - 전반적으로 커피

    • 2022 여름휴가 및 스테이케이션, ..

      - 85.1% "여름휴가 다녀왔거나 계획 있어" - "휴가

    • ‘홈 가드닝(Home Gardenin..

      - 평소 집에서 즐기는 취미에 호의적인 모습 - 자연스레 홈 가드닝에 ..

    • 2021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니즈..

      전체 76.6%가 코로나 발생 이후에도 '1박 이상의 여행' 경험

    • '숏클립 영상' 시청 ..

      - 10명 중 9명 "숏클립 시청 경험 있어" - 숏클립 영상 '심심풀..

    • 2022 동네 책방 관련 인식 조사

      - 10명 중 8명 "동네 책방만의 공간의 가치 있다" - 동네

    • 2022 웹드라마 관련 인식 조사

      - "OTT 이용률 크게 늘고, 드라마 시청 패턴 변화해" - 81.

    • 2023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인식 조..

      - 10명 중 8명 "자율주행 자동차 도입 필요해" - 아직까지는 운전..

    • 2022 카쉐어링 관련 U&A 조사

      ㅣ- 82.9% "카쉐어링 개념 인지하고 있다" - 전체 10명 중 4

    • 2022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 더욱 증가하는 모습 - 이전 대비 기술력 ..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2022 연애관 및 데이트 관련 인식..

      - 전체 10명 중 8명 "연애 경험 있다" - 연애 경험 없는 사람에..

    • 일상 속 '전화 통화'..

      - 전화 통화, 거의 매일 하는 편인 것으로 나타나 - 81.9% "전..

    • 키오스크(Kiosk) 이용 관련 인식..

      - 97.9% "키오스크 이용 경험 있다" - "이전 대비 키오스크 이..

    • 2022 꼰대 관련 인식 조사

      - 43.5% "꼰대라는 단어엔 부정적 느낌이 강하다" - 20.8%

    • 이직의향 및 '조용한 사직(Q..

      - 전체 35.2%만이 "현재 삶에 만족하는 편" - 54.5% &ld..

    • 2022 ‘좋은 직장’ 및 직장 생활..

      - 38.7%만이 "현 직장생활 만족하고 있다" 평가 - 69.3% &..

    • 세대별 정치 성향 및 정치 참여(팬덤..

      - "정치적 성향, 직접 보고 겪으며 형성" - 73.4% "과도한 정..

    • 2020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

      전체 78.6%가 한 번쯤 '기부활동' 경험, 2018년 이후 비슷한 수..

    • 2020 자원봉사활동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9명 "자원봉사활동 문화 더 활성화될 필요 있다"

    • 경제 위기 상황(IMF, 2008년 ..

      - 57.8% "97년 IMF 사건 인지하고 있다" - 10명 중 4명..

    • 2023 주변국 외교 관계 인식 조사

      - 주변 외교 국가 중 미국, 유럽연합, 오세아니아 순으로 호감도 높아 ..

    • 2023 인구절벽 현상 체감도 및 세..

      - 인구절벽 현상이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칠 거라는 인식 높아져 - 1..

    • 재능 공유 플랫폼 관련 인식 조사

      - 85.3% "한국 사회, 안정적 직업 찾기 어려워" - 전반적으

    •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헤어관리' 및 ..

      - 30.9% "탈모 증상 경험 있어" -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 높게 ..

    • 바디 프로필 등 스튜디오 사진 촬영 ..

      - 바디 프로필 유행 체감도는 높지 않은 편 - 유행 이유는 간직, 성..

    • 2021 로우스펙(Low Spec) ..

      더욱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도(20년 74.6%→21년 78...

    • 2022 피부 관리 및 홈뷰티 관련 ..

      - 피부 상태 만족도 더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 연령 및 피부 타입..

    •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 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위기에 빠진 '로드샵'? 다양한 선택지원하는 소비자

    •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 2021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8명 "타투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

    • 2020 애슬레저룩 관련 인식 조사

      전체 87.8%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2022 주식투자 및 주식투자 경험 ..

      - 58.4% "현재 경제 상황에 불안함 느껴" - 안전자산에 투자하려..

    • 2022 재테크 및 대출 관련 인식 ..

      - "은행에 돈 많이 맡길수록 손해인 것 같아" - '은행은

    • 가상화폐 관련 인식 조사

      대부분 "가상화폐는 고위험 투자이며, 예측이 불가능한 투자"

    • 무지출 챌린지 관련 인식 조사

      - 96.9% "최근 물가 인상 체감하는 편" - 69.5% "생활비

    •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 2020 지역 경제 및 지역 화폐 관..

      재난지원금 논의 과정 속 '지역화폐'에 대한 관심 부쩍 높아져

    • 주택청약 제도 관심도 및 인식 조사

      - 72.9% "주택 청약 제도에 관심 있어" - 55.5% "주

    •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모바일메뉴버튼
전체 메뉴 열기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닫기

HOME

전천후 트렌드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DMC REPORT

HOME

전천후 트렌드
뾰족하게 보기
DMC REPORT

뾰족하게 보기

기간검색

~

총 439건

  • 자세히보기

    싫지만.. 무시할 수 없어 신경질나는 그대(들)이여..

    조회수 663

    2022.03.28

  • 자세히보기

    진짜 이들이 주도하는게 맞...나?

    조회수 1607

    2022.02.28

  • 자세히보기

    상황이 나아지면...다시 내려올...까?.....

    조회수 888

    2022.02.28

  • 자세히보기

    이제 좀...제발...자유로워지고 싶다 ㅠㅠ

    조회수 719

    2022.02.11

  • 자세히보기

    2030의 Flex와 보복소비, 진짜여?

    조회수 858

    2022.02.07

  • 자세히보기

    우리들도...알건 다 안다우~~~

    조회수 677

    2022.02.05

  • 자세히보기

    2022년에도, 이들은 계속 여기를 갈까?

    조회수 565

    2022.02.04

  • 자세히보기

    우리도 마!!!! 다 알고 있다~~

    조회수 508

    2022.02.04

  • 자세히보기

    애써(?) 감추지 말고, 드러냅시다!

    조회수 1956

    2020.10.29

  • 자세히보기

    이제 하객은 ‘안' 두려울 수 있다

    조회수 1045

    2020.10.29

  • 자세히보기

    내가 ‘이것’을 먹는 진짜 이유

    조회수 1456

    2020.10.28

  • 자세히보기

    '배려'라는 생각, 괜찮으니 넣어두세요

    조회수 1218

    2020.08.24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 

트렌드모니터 이용권등록

이용권 등록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확인해주세요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 전용 서비스

로그인하셔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Newsletter

매주 새로운 콘텐츠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뉴스레터 신청하기

  • - 수집 목적: 뉴스레터 발송
  • - 보유 기간: 수신거부 또는 삭제 요청 시 까지
  • - 수집 정보: 이메일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수신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동의

등록
  • 트렌드모니터소개
  • 서비스안내
  • 이용요금안내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GO

z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18 (역삼동, 837타워) 10~14층 (주)마크로밀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대표이사 : 최인수 | 사업자등록번호 105-81-9872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강남-00080호
대표전화 02-541-9777 (통화가 어려운 경우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팩스 02-6280-4010

Copyright © Macromillem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