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전천후트렌드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트렌드모니터 소개
  • IT/모바일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2021 숏폼 콘텐츠(틱톡 등) 관련..

      전체 76%가 숏폼 콘텐츠 시청 경험, 10대~20대가 주 이용자 층 ..

    • 2021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관련 ..

      전체 44.5%만이 스스로 사회 이슈 및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있다고 평..

    •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

      전체 84.2%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사회적 영향력에 책임져야 해" <..

    • 2021 이모티콘 이용 경험 및 이모..

      전체 85.8%가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 이전보다 이용자 더 증가..

    • 2021 스마트폰 이용 및 영상 통화..

      10명 중 6명 "스마트폰 영상 통화 기능은 필요한 편", 젊은 층이 더..

    • 2020 SNS, 음성통화 이용 및 ..

      인간관계 유지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16년 52.2%→20년 3..

    •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2014 전자책(e-book) VS...

      - 전자책 인지도(97.5%)는 매우 높으나, 직접 이용 경험(44.1%..

    • 2013 종이책 VS. 전자책 이용 ..

      - 2012년 독서경험 '종이책 86.9%, 전자책 61%, 2011년과..

    • 2016 소형가전가구 이용 관련 조사..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

    • 2014 소형 가전가구 관련 조사

      - 10명 중 7명 "소형 가전/가구가 실속 있으며(71.3%), 활..

    • 2012 TV(OLED TV 포함) ..

      - 10명 중 4명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되는 것에 대한 홍보가 제대로 ..

  • 유통/쇼핑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2021 반려동물 및 프리미엄 펫 시..

      성인 10명 중 6명이 반려동물 양육 경험, 22.9%가 현재 양육 중 ..

    • 2021 한정판 제품 및 래플, 리셀..

      소비자 절반 "한정판이라 하면 왠지 더 관심 가고, 구매하고 싶어" <..

    • 2021 아날로그 감수성 관련 인식 ..

      2명 중 1명 "요즘 아날로그 상품에 더 관심", 젊은 층의 관심 높은 ..

    • 2021 욜로 및 취향 관련 인식 조..

      전체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하려고 한다" 상

    • 2020 커피 매장 U&A 및 연말 ..

      전체 40.1%가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참여 경험, 20대~30대 중..

    • 2015 재래시장 관련 인식 조사

      '생존의 기로'에 놓인 재래시장 전체 81.3% "지역상권의 활성화

    • 2021 달력(캘린더) 효용도 관련 ..

      새해 맞이에 빼놓을 수 없는 '달력' 준비, 전체 79.4%가 올해 달력..

    • 2013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2명 중 1명(48%)은 렌탈서비스 이용 경험, 가장 많이 이용해본 ..

    • 2012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

      - 렌탈서비스하면 '정수기'를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나 &nb..

  • 여가/외식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치킨 소비 관련 인식 조사

      - 평균 월 2~3회 치킨 취식하는 것으로 나타나 - 한국인의 '소울푸..

    • 2021 주류 음용 U&A 및 음주..

      술 마시는 가장 큰 이유는 '술자리의 분위기'와 '관계' 때문

    • 2021 로우스펙(Low Spec) ..

      더욱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도(20년 74.6%→21년 78...

    • 2022 여름휴가 및 스테이케이션, ..

      - 85.1% "여름휴가 다녀왔거나 계획 있어" - "휴가

    • ‘홈 가드닝(Home Gardenin..

      - 평소 집에서 즐기는 취미에 호의적인 모습 - 자연스레 홈 가드닝에 ..

    • 2021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니즈..

      전체 76.6%가 코로나 발생 이후에도 '1박 이상의 여행' 경험

    • 블로그 이용 관련 조사

      - 자연스레 '기록형 SNS' 관심 높아져 - "블로그, 진솔한 공간인..

    • 2021 포탈사이트 뉴스 소비 및 뉴..

      일상적인 포탈사이트 뉴스 소비, 과거에 비해 이용하는 시간 더 증가 &..

    • 2021 일상적 감정과 문화콘텐츠 소..

      일상적인 감정을 문화콘텐츠를 통해 많이 경험하고, 표출하는 모습 최근

    • 2022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 더욱 증가하는 모습 - 이전 대비 기술력 ..

    • 2021 전기 자동차 관련 인식 조사..

      전기 자동차를 떠올릴 때 가장 많이 연상하는 이미지는 역시 '친환경' ..

    • 2020 자동차 보유현황 및 리스, ..

      현대사회에서는 자동차가 꼭 필요하다는 인식 여전히 강해

  • 사회/문화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2022 현대인의 꿈, 적성 및 인생..

      - 과거 장래희망 선호도 '교사', '과학자' 순서

    • 2022 수면의 질 및 수면용품 관련..

      - 41.4% "수면 시간 항상 부족해" - "모자란 잠은 휴일

    • 연애 예능 프로그램 관련 인식 조사

      - 연애는 모두의 관심 분야라는 인식 나타나 - "연애 대신 나만의

    • 2022 직장인 회식 문화 관련 인식..

      - 회식 필요성은 점점 낮아지고 있는 모습 - "회식은 업무 시간의

    • 오너리스크&오너프리미엄 관련 인식 조..

      - 오너리스크, 브랜드/기업 가치 하락에 큰 영향 - 소비자 차원의

    • 2021 직업 소명의식 및 코로나19..

      직장인 10명 중 6명 "평소 일과 개인생활을 엄격하게 구분하는 편" ..

    • 2020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

      전체 78.6%가 한 번쯤 '기부활동' 경험, 2018년 이후 비슷한 수..

    • 2020 자원봉사활동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9명 "자원봉사활동 문화 더 활성화될 필요 있다"

    • 2018 연명의료결정법 관련 인식 조..

      '웰다잉'에 대한 사회적 고민, '연명의료결정법'이 답이 될까?

    • 2022 외로움 관련 조사

      - 우리 사회 '외로움 문제' 심각 수준 - 54.6% "일상에서 외로..

    • 2022 명품 소비 관련 인식 조사

      - 59.3% "명품 구입 경험 있어" - 이전 대비 명품 구입 적정

    • 2022 환경개선부담금 관련 인식 조..

      - 국내 환경 보호 의식 점차 개선되고 있는 모습 - 개인의 환경 보호..

    • 2022 영어학습 관련 인식 조사

      - 89.2% "영어 잘하고 싶은 욕심 커" -"한국 사회, 영어 능력..

    • 2021 직장인 자기계발 및 이러닝(..

      직장인 76.1%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인 직업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 2021 코로나 시대 「독서문화」 관..

      평균 독서량은 적어, 지난해 이후 1권~5권 읽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아 ..

  • 뷰티/헬스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헤어관리' 및 ..

      - 30.9% "탈모 증상 경험 있어" -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 높게 ..

    • 바디 프로필 등 스튜디오 사진 촬영 ..

      - 바디 프로필 유행 체감도는 높지 않은 편 - 유행 이유는 간직, 성..

    • 2021 로우스펙(Low Spec) ..

      더욱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도(20년 74.6%→21년 78...

    • 2022 피부 관리 및 홈뷰티 관련 ..

      - 피부 상태 만족도 더욱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 연령 및 피부 타입..

    • 2019 피부관리 및 홈뷰티(Home..

      여성 대부분(96.4%)이 "피부관리 필요성 느껴"

    • 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위기에 빠진 '로드샵'? 다양한 선택지원하는 소비자

    • 고가 의류 및 브랜드 패딩 계급도 관..

      - 전체 47.5% "실제 패딩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존재하는 것 같아"..

    • 2021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10명 중 8명 "타투에 대한 인식이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

    • 2020 애슬레저룩 관련 인식 조사

      전체 87.8%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 금융/부동산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2022 주식투자 및 주식투자 경험 ..

      - 58.4% "현재 경제 상황에 불안함 느껴" - 안전자산에 투자하려..

    • 2022 재테크 및 대출 관련 인식 ..

      - "은행에 돈 많이 맡길수록 손해인 것 같아" - '은행은

    • 가상화폐 관련 인식 조사

      대부분 "가상화폐는 고위험 투자이며, 예측이 불가능한 투자"

    • 2021 짠테크 관련 인식 조사(TR..

      욜로(YOLO) 성향 줄어들고 미래지향적인 태도 강해진 모습 소비자 1..

    • 2020 지역 경제 및 지역 화폐 관..

      재난지원금 논의 과정 속 '지역화폐'에 대한 관심 부쩍 높아져

    • 2020 소비생활 전망 관련 조사

      올해도 소득 증가에 대한 기대감은 그리 크지 않아

    • 2020 주택연금 제도 관련 인식 조..

      기혼자 29.8%만이 "노후생활 자금 마련을 위한 준비하고 있다"

    • 2019 1인 가구 공유주택 관련 조..

      10명 중 4명은 '1인가구 공유주택' 거주 의향, 젊은 층의 의향 높아..

    • 2019 이사 경험 및 이사 서비스 ..

      '이사'가 사람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는 것으로 나타나

모바일메뉴버튼
전체 메뉴 열기
  • 인터넷/IT
  • 휴대폰/디지털기기
  • 지식산업
  • 생활가전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 식음료/외식
  • 여가/놀이
  • 미디어/문화
  • 자동차
  • 일상생활
  • 직장생활
  • 공공/공익
  • 사회이슈
  • 학습/교육
  • 헬스케어
  • 뷰티
  • 패션
  • 저축/투자
  • 소비관리
  • 부동산
  • 뾰족하게 보기
  • DMC리포트
닫기

HOME

유통/쇼핑
  • IT/모바일
  • 유통/쇼핑
  • 여가/외식
  • 사회/문화
  • 뷰티/헬스
  • 금융/부동산
생활용품
  • 유통/쇼핑
  • 마케팅
  • 생활용품

HOME

유통/쇼핑
  • IT/모바일
  • 유통/쇼핑
  • 여가/외식
  • 사회/문화
  • 뷰티/헬스
  • 금융/부동산
유통/쇼핑
마케팅
생활용품

생활용품

기간검색

~

총 13건

  • 자세히보기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종이 ‘달력’의 가치, 새해 맞이에 빠질 수 없는 달력 준비

    조회수 2167

    2021.01.27

  • 자세히보기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와 얇아진 지갑, 소비자들 ‘렌탈서비스’로 눈 돌리나?

    조회수 23149

    2013.03.29

  • 자세히보기

    비싼 제품 꼭 사야만 쓸 수 있나? 전체 67.3%, “렌탈서비스 이용자 점점 더 많아질 ..

    조회수 24380

    2012.04.27

  • 자세히보기

    플라스틱 밀폐용기, 디자인보다 안전성 중요

    조회수 19478

    2010.05.26

  • 자세히보기

    국산 식기 브랜드파워 수입산 못잖아

    조회수 9818

    2008.05.13

  • 자세히보기

    탁상용 서류 분쇄기에 관한 조사

    조회수 6044

    2005.11.30

  • 자세히보기

    일회용 렌즈에 관한 조사

    조회수 6017

    2005.10.12

  • 자세히보기

    어린이 용품 구매 현황

    조회수 5991

    2005.08.17

  • 자세히보기

    P&G의 전동 칫솔 신제품에 대한 평가

    조회수 3550

    2004.09.07

  • 자세히보기

    CMMS 중국 분말 세제 시장 분석

    조회수 3834

    2004.08.24

  • 자세히보기

    중국 유아 용품 시장 보고서

    조회수 8020

    2004.08.23

  • 자세히보기

    중국 유아 용품 시장에서의 외국 브랜드의 위치

    조회수 4231

    2004.08.23

1 2 

트렌드모니터 이용권등록

이용권 등록

보유하신 이용권 번호 16자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입력예시) AB1234D567EFGH23

확인해주세요

이용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급된 이용권은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용권에 명시된 유효기간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로그인 전용 서비스

로그인하셔야 하는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Newsletter

매주 새로운 콘텐츠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뉴스레터 신청하기

  • - 수집 목적: 뉴스레터 발송
  • - 보유 기간: 수신거부 또는 삭제 요청 시 까지
  • - 수집 정보: 이메일

수집된 정보는 뉴스레터 발송 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뉴스레터 수신 신청을 하시겠습니까?

동의

등록
  • 트렌드모니터소개
  • 서비스안내
  • 이용요금안내
  • 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GO

z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18 (역삼동, 837타워) 10~14층 (주)마크로밀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대표이사 : 최인수 | 사업자등록번호 105-81-9872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강남-00080호
대표전화 02-541-9777 (통화가 어려운 경우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팩스 02-6280-4010

Copyright © Macromillem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