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2월 1일
간편식 넘어 '간편옷' 시장까지 넘보는 편의점 업계
Today

편의점 업계가 성장 정체기에 접어든 가운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컨비니언스 웨어(간편옷)' 카테고리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접근성을 기반으로 젊은 세대의 실용 소비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충족하는 상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편의점 '의류' 매출 상승세

  • GS25, 무신사와 협업하며 의류 매출 급성장

  • 편의점 3사, 의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

 

♦ 겨울 의류 수요도 잡는다...차별화 전략 나선 편의점

  • GS25, 무신사와 협업 강화해 가성비 좋은 발열 이너웨이 출시

  • CU, 가성비 경량 패딩·캐릭터 IP 활용하며 MZ세대 겨냥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캐시미어 니트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진출

 

♦ 편의점이 '의류 확대'에 나선 이유는?

  • 압도적인 점포장으로 접근성 우선시하는 요즘 소비 성향 겨냥

  • 가성비·가심비 소비 → 합리적 가격·높은 품질의 의류로 매출 견인

 

기사 바로가기

요즘 대세는 '00' 드라마?
Today

일본과 중국 등 인접 국가에서 숏폼 드라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아직 블루오션으로 평가받는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리디(RIDI)가 숏폼 드라마 플랫폼 '칸타'를 출시했습니다. 숏폼 드라마가 향후 콘텐츠 시장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중국·일본서 콘텐츠 대세로 자리잡은 '숏폼 드라마'

  • 中 숏폼 드라마 시장 규모 약 10조 4620억 원 기록

  • 일본 방송사들이 숏폼 드라마 플랫폼 출시에 나섬

 

♦ 리디(RIDI), 숏폼 드라마 시장 진출

  • 커져가는 숏폼 드라마 시장에 주목 → 관련 플랫폼 출시

  • 회당 결제가 아닌 구독형 비지니스 모델 도입

   → 소비자의 가격 부담 완화

 

기사 바로가기

요즘에는 '소주' 말고 '이 것' 마셔요
Today

회식 문화가 약화되고 홈술·혼술을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면서, 소주 중심이었던 음주 시장의 소비 축이 와인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와인 시장에서는 고가 와인과 가성비 와인 소비가 동시에 두드러지면서 양극화 소비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소주 제치고 급성장하는 와인

  • 이마트, 소주·맥주 판매량 감소세인 반면 와인은 성장세

  • 세븐일레븐, 소주·맥주보다 더욱 두드러진 성장세 보이는 와인

 

♦ 프리미엄과 가성비...양극화 두드러지는 와인 시장

  • 프리미엄 와인, 수 억원대 제품까지 등장

  • 가성비 와인은 편의점 중심으로 3~4천원대 등장

 

♦ 소비자들은 '가성비 와인' 선호

  • GS25 기준 1~3만원 대 와인 매출 비중 75% 이상 차지

  • 대중 소비층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은 가성비 와인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