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다가 아니야” 중요해지는 직장 내 ‘인간관계’
2023.09.20
‘챗GPT’ 시대의 도래, 기존의 일자리 ‘진짜’ 대체될까?
2023.09.13
기대감 큰 ‘챗GPT’ 상용화 시대, 정보 격차 심화에 대한 우려도 커
2023.09.06
‘비교’, ‘경쟁’ 시달리는 한국 사회, ‘높은 자존감’이 생존 방법으로 여겨져
2023.08.30
현대사회의 핵심 능력 ‘문해력’과 ‘질문력’, 그러나 ‘읽는 습관’ 줄고, ‘질문’에 대한..
2023.08.23
미디어 환경의 변화 가져온 ‘OTT 서비스’, 이미 현대인의 일상에 ‘깊숙하게’ 자리매김
2023.08.16
더 복잡하고 심각해진 한국 사회의 ‘갈등’ 양상, 가장 중요한 해결 방법은 ‘공동체 의식’..
2023.08.09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 자신, ‘타인’과 ‘사회’에 대한 관심 더 시들어져
2023.08.02
싫지만.. 무시할 수 없어 신경질나는 그대(들)이여..
2022.03.28
진짜 이들이 주도하는게 맞...나?
2022.02.28
상황이 나아지면...다시 내려올...까?.....
2022.02.28
이제 좀...제발...자유로워지고 싶다 ㅠㅠ
2022.02.11
2030의 Flex와 보복소비, 진짜여?
2022.02.07
우리들도...알건 다 안다우~~~
2022.02.05
2022년에도, 이들은 계속 여기를 갈까?
2022.02.04
우리도 마!!!! 다 알고 있다~~
2022.02.04
“내 맘대로 원하는 콘텐츠 즐겨요” 대중들의 취향선택권을 넓혀준 OTT 서비스
2022.10.05
금기의 벽 넘어선 ‘타투’, 하는 사람들 많아지고 개성 표현의 수단으로 보는 인식 커져
2021.10.07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침체 속에서도 ‘기업형 슈퍼마켓’을 찾는 발걸음은 여전해
2020.10.08
기대와 불안이 공존하는 ‘100세 시대’, 우리에게 ‘기쁨’일까? ‘불행’일까?
2019.10.04
‘술’에 관대한 분위기 속에 증가하는 야외 음주행위, ‘음주청정지역’의 필요성 많이 느껴
2018.10.05
날로 심각해지는 ‘한글 파괴’ 현상, 사라져가는 ‘한글’의 가치
2016.10.14
‘감정표현’에 인색한 한국사회, 드라마와 영화에서 ‘웃음’을 찾다
2016.10.07
1인가구와 개인화 성향이 이끄는 ‘소형 가전·가구’의 인기
2016.09.30
AI 챗봇 전장에 뛰어든 NAVER의 ‘클로바X’, 검색광고 시..
2023.09.20
KFC, ‘감자튀김 장례식’ 캠페인 진행…브랜드 약점을 인정하고..
2023.09.13
광고형 요금제 출시로 흑자 전환 꿈꾸는 티빙(TVING), 이용..
2023.09.06
빙그레, 광복 78주년 기념하여 학생 운동가 위한 ‘세상에서 가..
2023.08.30
침체기에 빠진 메타버스,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
2023.08.23
메가박스, 영화 바비의 콘셉트와 주요 메시지 등을 반영한 티켓 ..
2023.08.16
메타의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Threads)’…스레드는 ..
2023.08.09
한섬, 웹드라마 ‘어른애들’ 공개…드라마 화제성이 제품에 대한 ..
2023.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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