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정지
배너 동작
  •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9월 18일
'가성비'보다 '가심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온다
Today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중시하는 여행이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단체보다는 소규모·개인 여행을, 면세점·백화점 쇼핑보다는 공연 관람·카페 투어 등 취향 기반의 경험 추구 여행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中 젊은 세대 중심으로 '취향 기반' 여행 트렌드 부상

  • 좋아하는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가치관 확산

  • '가성비' 좋은 단체여행보다 '가심비' 높은 개인·소그룹 여행 인기

  • 자신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여행에 중요 요소

 

♦ 면세점·백화점 대신 공연 관람·카페 투어 가는 中 관광객들

  • '가심비' 추구 경향으로 해외여행 선택하는 中 젊은 세대

   → 한국,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 2위 차지

  • K팝 아이돌 공연 관람, 카페 투어, 향수 공방 등 '이색 경험' 선호

  • 이색 경험 추구로 서울 외 지방 소도시도 관광지로 주목받을 가능성 ↑

 

기사 바로가기

기본에 충실한 '아날로그 가전'이 돌아온다
Today

가전 시장에서 첨단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대세가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선 청소기, 통돌이 세탁기 등 아날로그식 제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복고 트렌드를 넘어 '기본에 충실한' 본질로의 회귀 전략으로 틈새 수요를 공략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기본에 충실한' 아날로그 가전이 돌아왔다

  • 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코리아, 프리미엄 유선 진공청소기 출시

   → 무선보다 강하고 오래 가는 유선 청소기에 대한 꾸준한 수요 공략

  • 오랜 내구성, 수리 용이성 등 장점으로 통돌이 세탁기 다시 인기

 

♦ 가전 업계, 아날로그 제품으로 틈새 수요 공략

  • 고령층, 다인가구, 가성비 따지는 소비자에서 아날로그 제품 수요 증가

  • 최근 기본 성능과 안정성에 주목하는 소비자 증가

  • 다변화되는 시장 상황 속, 아날로그 제품으로 틈새 수요 공략

 

기사 바로가기

고물가에 떠오른 '중고 거래' 트렌드, 역직구까지 확장
Today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Z세대 사이에서 '중고 거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소비자 간 중고 거래를 돕는 '리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역직구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중고거래, 개인 간 거래(C2C) 넘어 하나의 사업군으로 진화

  • 패션 브랜드·플랫폼 중심으로 리커머스 사업 강화 사례 증가

  • 기업이 리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면서 신뢰성·편의성 문제 해소

  • 소비자 10명 중 7명, "중고 의류 전문 판매 채널이 늘면 좋겠다"

 

♦ Z세대가 이끈 '중고 거래' 트렌드

  • 10~50대 소비자 중 중고 거래 경험이 가장 많은 20대

  • 합리적인 소비 지향 성향으로 '중고 거래' 수요 증가

 

♦ 리커머스 시장, K-콘텐츠 열풍 업고 해외로까지 확장

  • 역직구 수요 증가하면서, 중고 상품 찾는 해외 소비자 급증

  • 특히, 한국 콘텐츠 관련 중고 물품이 인기를 끌고 있음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