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2월 26일
방한 외국인, K-푸드 넘어 K-놀이에도 빠졌다!
Today

2025년 방한 외래객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외국인 관광 방식이 명소 중심에서 벗어나 'K-일상'을 체험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음식에 머물렀던 K-일상 체험이 이제는 '놀이' 영역까지 확장되며, '한국인의 일상'을 경험하는 관광 방식이 한층 견고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외국인 관광지, '명소' 에서 '일상 상권'으로 이동

  • 성수동 2가 올 1~9월 외국인 카드 소비액 전년 대비 650% 급증

   →  외국인 관광 상권으로 부상한 '성수'

  • 카페 거리에서 식당·팝업스토어·뷰티 브랜드 등 관광 거리로 변화

 

♦ '한국인처럼 먹는' 방한 외국인들

  • 한국 전통 디저트 '떡', '한과', '인절미 토스트' 등 소비 증가

  • '감자탕'처럼 한국인이 일상에서 먹는 음식 소비 증가

 

♦ K-일상 경험 콘텐츠, 음식을 넘어 '놀이'로까지 확장

  • PC방, 방탈출 카페, 오락실 등 관광 콘텐츠가 된 한국 여가 공간

  • 프로야구 직관 여행, 지역 축제 체험 등 이색 체험형 여행 상품 등장

 

기사 바로가기

"라면 1봉지에 1500원?"...라면도 프리미엄 시대
Today

국내 라면업계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맛과 품질을 강화한 '프리미엄 라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포화된 내수 시장에서 고급 원료와 차별화된 레시피를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공략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프리미엄 라면' 출시하는 라면 브랜드들

  • 농심, 닭고기 육수로 우려낸 '신라면 골드(1500원)' 출시

  • 삼양식품, 우지(소기름)를 넣은 '삼양1963(1900원)' 출시

  • 팔도, 국물의 품질을 올린 '상남자라면 마늘 육개장(1700원)' 출시

 

♦ 포화된 내수 시장 속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른 '프리미엄 라면'

  • 간편식 수요 증가, 가처분소득 확대, 미식 경험 선호 확대 등 영향

  • 프리미엄 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 속도 → 수요 다변화 모색

 

기사 바로가기

B2B 업계의 광고가 재밌어진 이유?
Today

최근 B2B 기업 광고가 기술·정보 중심의 접근에서 벗어나, 연예인을 내세우며 감성과 스토리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산업 구조와 기술의 의미를 대중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연예계 스타를 활용해 산업의 맥락과 가치를 풀어내는 '스타 마케팅'이 새로운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B2B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대상 확대

  • 기존 광고는 거래처와 업계 관계자 중심의 '정보 전달'에 집중

  • 현재는 투자자, 소비자, 글로벌 파트너로 커뮤니케이션 대상 확대

 

♦ B2B 광고의 구조적 전환, '브랜드 가치' 전달하는 B2B 광고

  • 기술·숫자 중심 광고가 아닌 산업의 의미·맥락 전달에 중점

  • 연예인은 복잡한 기술을 대중의 언어로 해설하는 매개자 역할

  • 배우 김우빈, 김성균을 전면에 내세운 HD현대, SK텔레콤 광고 등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