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5년 11월 5일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 콘텐츠로 OTT 시장 2위 탈환
Today

쿠팡플레이가 티빙을 제치고 국내 OTT 월간 이용자 수(MAU) 2위를 자치했습니다. 실시간성이 강한 '스포츠 중계'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시청자들의 몰잎도를 높인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쿠팡플레이, 국내 OTT 2위 자리 차지하며 반등

  • 지난 10월 MAU 티빙 제치고 넷플릭스에 이어 2위 차지

  • 드라마·예능이 아닌 스포츠 중계 중심 전략으로 다시 성장세

 

♦ 스포츠 중계 콘텐츠 강화하는 쿠팡플레이

  • EPL, K리그, NBA, F1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권 확보

  • 실시간 중계 → '지금 아니면 못 본다'는 심리로 OTT 구독 동기 자극

  • 시의성·몰입도 높은 라이브 콘텐츠로 이용자 '록인' 전략 구사

 

기사 바로가기

식품업계의 내수부진 탈출구는 '실버푸드'?
Today

식품업체들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실버푸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가 시작되면서 한국 사회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소화·흡수가 쉽고 노인에게 적합한 영양분을 갖춘 '실버푸드' 시장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입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떠오르는 '실버푸드' 산업

  • 국내 65세 이상 인구 비율 20.3%(2025) → 30.9%(2036) 확대

  • 실버푸드, 7900억 원(2015)→ 2.5조 원(2021)→5조 원(2050) 성장 전망

 

♦ 실버푸드 사업에 투자하는 식품업계

  • 현대그린푸드, 실버푸드 상품 확대·생산시설 투자 늘릴 계획

  • CJ프레시웨이, 이커머스 시장 공략하며 실버푸드 판매 채널 확대

  • 대상웰라이프, 환자·고령층용 균형 영양식인 '뉴케어' 브랜드 출시

 

기사 바로가기

스타벅스 안 마시는 美·中 Z세대
Today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로 알려진 스타벅스가 최근 핵심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성장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달콤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의 음료로 Z세대의 수요가 집중되고, 중국에서는 저가 로컬 브랜드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경향이 강해진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美 시장서 스타벅스 영향력 하락

  • 스타벅스, 미국 내 최근 7분기 연속 하락세 기록

  • 화려한 비주얼의 '더치브로스', 트렌디한 맛의 '블랭크 스트리트'

   → 커피를 마시기보다는 사진을 찍는 '셀카세대'인 Z세대 수요 겨냥

 

♦ 중국 Z세대, 저가 로컬 커피 브랜드 선호

  • 스타벅스의 중국 커피시장 점유율 34%(2019)→14%(2024) 급락

  • 값싼 로컬 브랜드 선호하는 中 Z세대

   → 중국 토종브랜드 '러킨 커피', 매장 1만3천 곳 넘기며 스타벅스 추월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