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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8일
옛날 옷 꺼내 입는 '장수 브랜드'
Today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장수 브랜드들이 수십 년 전 옷을 입고 소비자 앞에 다시 나서고 있습니다. 이른바 레트로 열풍에 힘입은 '레트로 마케팅'입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기존 레트로가 '중장년층의 향수'였다면, 최근에는 '젊은 세대'가 과거 문화를 신선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재해석해 소비

♦ 과거의 것을 '핫'하고 '힙'게 받아들이는 젊은 세대 증가세

♦ 업계 불문하고 198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제품 속속 출시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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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뷰티맛집' 됐다
Today

최근 연이어 선보인 다이소의 화장품 제품군이 ‘가성비템’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다이소가 새로운 뷰티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중소 화장품 업계에선 전국 매장을 갖춘 다이소 유통망이 상당한 파급효과가 있다고 분석

♦ 특히나 일부 제품은 명품 뷰티 못지 않은 제품력으로 연일 품절 대란

♦ 업계 안팎에선 다이소의 균일가 정책에 따른 가성비 효과가 경제 불황으로 소비자들 이목을 받고 있다고 분석

♦ 2021년 화장품 제품이 4개에 불과했던 다이소는 현재 제품수가 310여개에 이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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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SNS 타고 ‘붐’ 일으키고 있는 이것!
Today

최근 식품업계가 내놓은 지역 고유 특색을 담은 지역 특산품이 ‘이색 상품’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SPC던킨, 롯데웰푸드, 더본코리아 빽다방 등에서 지역 특화 메뉴를 활용한 제품 속속 출시

♦ 그 결과, 지역 특산물이 오래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있음

♦ SNS를 사용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중

♦ 이같은 트렌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성행중

♦ 기업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와 이 같은 트렌드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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