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 Deep하게 보기
  • Deep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뾰족하게
    보기
  • 마켓 펼쳐보기
  • 마켓펼쳐
    보기
  • 과거요맘때
2024년 11월 1일
시성비족, '홈케어' 시장에 주목
Today

시간 절약을 위해 돈을 투자하는 '시성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전문가가 집 안 공간을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홈케어 서비스

 : 전문가가 가전 제품, 욕실 공간 등 청소·관리를 제공

♦ 초기 홈케어 AS 개념 → 수요에 맞춰 서비스 영역 확장

 • 위생 인식 제고, 맞벌이 부부 및 1인 가구 중심으로 수요 증가

♦ 렌털·가구·인테리어 업계 홈케어 시장에 집중

♦ 홈케어 시장 규모 10조원 추정, 향후 더 성장할 전망

 

기사 바로가기

'책 표지' 디자인의 힘...소장욕구를 자극해라!
Today

책의 표지 디자인이 책의 가치를 높이며 독자들을 끌어모으는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책 매출에 중요한 요소로 부상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책 표지 디자인, '소장욕구'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

♦ 책은 지식 창구를 넘어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까지 발전

 → 과거에 비해 더 높아진 책의 가치

♦ 특별한 에디션 책 소장욕구로 독립서점에 방문하는 고객들

♦ 책의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도 중요한 책 표지

♦ 단, 과도한 책의 굿즈화 현상은 건강한 독서문화를 해칠 수 있음

 → 책의 내용과 연결된 디자인 고려, 책의 내용도 중시해야 함

 

기사 바로가기

롯데홈쇼핑, '숏핑' 흥행에 전 채널 숏폼 확대
Today

롯데홈쇼핑이 TV홈쇼핑에 숏폼을 적용해 흥행에 성공하면서, 티커머스, 모바일 등 전 채널로 숏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업계 최초 초단타 TV 홈쇼핑 방송 ‘300초 특가’ 흥행 성공

 • 누적 주문건수 12만 건 돌파

♦ 롯데홈쇼핑, 숏폼 콘텐츠 티커머스, 모바일로 운영 범위 확대

 • 판매 상품도 다양화

♦ 공식 모바일 앱에서  ‘초절약 숏핑’ 서비스를 신설

 • 누적 사용자 수 40만 명, 누적 재생 수 160만 건 돌파

♦ 짧은 시간에 고객에게 주목 받을 수 있는 숏폼 콘텐츠로 경쟁력 강화

 

기사 바로가기

트렌드모니터만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트렌드모니터의 유용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패밀리 사이트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