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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3일
삶의 핵심 가치로 떠오른 '준비'...'레디코어' 트렌드
Today

한국사회에서 '레디코어(Ready-core)'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에 시간과 돈을 낭비하기보다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는 '준비사회'로의 이동이 가속화되면서, '준비된(Ready)' 상태가 일상의 '핵심(Core)' 가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레디코어'의 시대가 왔다

  • 미리 준비하고 계획해 불확실성을 최소화 하려는 흐름

  • 상품과 서비스를 즐기려면 준비·계획이 필수가 된 한국 사회

 

♦ '레디코어'의 진화 1. '예약'은 필수

  • 프로야구 전국민적 인기에 '선예매' 넘어 '선선예매'까지 등장

  • 인기 맛집, 팝업스토어 등 핫플도 '예약필수제'로 운영하는 추세

 

♦ '레디코어'의 진화 2. 미래의 불확실성을 줄이다

  • 최근 2030 여성 사이에서 난소 나이 검사가 주목을 받고 있음

   → 이를 통해 임신 준비 계획을 미리 하려는 흐름

  • 젊은층 사이에서 노후 '조기 준비' 문화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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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스토리...'다양성 영화' 부상
Today

한때 영화 시장의 확실한 흥행 공식이었던 '장르물'에 대한 피로감이 커지면서, 최근에는 '다양성'을 내세운 영화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익숙한 장르 공식에서 벗어나 낯선 스토리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작품들이 관객들의 흥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범죄·스릴러에 치중된 한국 장르물, 흥미 잃는 관객들

  • 2010년대 영화 시장 흥행을 이끌었던 범죄·스릴러 장르

  • 그러나 예측 가능한 패턴의 장르물이 늘면서 관객 흥미 ↓

 

♦ 낯선 스토리·새로운 관점 제시하는 '다양성 영화' 부상

  • 좀비 소재에 가족애라는 휴머니즘을 섞은 '좀비딸' 흥행

  • 영화적 기교를 덜고 신선한 전개 방식으로 호평을 받은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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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사려다 교체만 했어요"...경기 불황에 소모품 시장 성장
Today

고물가와 경기 침체가 맞물리면서 가전 시장의 흐름이 '구매'에서 '관리'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새 제품을 사기보다 고장 난 가전을 수리하거나 부품만 교체해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전 소모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가전 시장 트렌드, '구매'에서 '관리'로 이동

  • 고물가 추세와 경기 침체의 장기화로 지갑닫는 소비자

  • 가전을 새로 사는 대신 부품 교체로 수명 연장해 쓰는 '수리족' 증가

 

♦ 경기 침체에도 성장세 보이는 가전 소모품 시장

  • 전기밥솥의 내솥·고무패킹 판매량 '21년 대비 '25년 2.5배 증가

  • 공기청정기에서 필터 판매 비중도 28.3%까지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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