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분의 유비? 성과의 조조? 직장인들의 선택은?
2024.11.01
이제 ‘출산’도 선택이 된 시대 난자·정자 동결 시술이 관심받는 이유는?
2024.10.29
“일하는 척”, “노는 것처럼” 보여도 우리에겐 다 ‘진짜노동’?
2024.10.24
활기 넘치는 요즘 서점가 ‘텍스트 힙’ 인기 안고 새로운 전환점 맞게 될까?
2024.10.22
어느덧 익숙해진 ‘수저계급’, “금수저 부럽지만, 어쩌겠어…”
2024.10.17
‘눈치’ 보며 키우는 ‘감정 문해력’, ‘소통 능력’일까, ‘스트레스’일까?
2024.10.15
벌크형 vs 미니형 먹거리? “내 라이프스타일 따라 고른다”
2024.10.08
보상 없는 성과, 직장인의 ‘직춘기’를 부른다
2024.10.02
시간 절약을 위해 돈을 투자하는 '시성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전문가가 집 안 공간을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홈케어 서비스
: 전문가가 가전 제품, 욕실 공간 등 청소·관리를 제공
♦ 초기 홈케어 AS 개념 → 수요에 맞춰 서비스 영역 확장
• 위생 인식 제고, 맞벌이 부부 및 1인 가구 중심으로 수요 증가
♦ 렌털·가구·인테리어 업계 홈케어 시장에 집중
♦ 홈케어 시장 규모 10조원 추정, 향후 더 성장할 전망
책의 표지 디자인이 책의 가치를 높이며 독자들을 끌어모으는 표현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책 매출에 중요한 요소로 부상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책 표지 디자인, '소장욕구'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
♦ 책은 지식 창구를 넘어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까지 발전
→ 과거에 비해 더 높아진 책의 가치
♦ 특별한 에디션 책 소장욕구로 독립서점에 방문하는 고객들
♦ 책의 홍보 및 마케팅 차원에서도 중요한 책 표지
♦ 단, 과도한 책의 굿즈화 현상은 건강한 독서문화를 해칠 수 있음
→ 책의 내용과 연결된 디자인 고려, 책의 내용도 중시해야 함
롯데홈쇼핑이 TV홈쇼핑에 숏폼을 적용해 흥행에 성공하면서, 티커머스, 모바일 등 전 채널로 숏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포인트
♦ 업계 최초 초단타 TV 홈쇼핑 방송 ‘300초 특가’ 흥행 성공
• 누적 주문건수 12만 건 돌파
♦ 롯데홈쇼핑, 숏폼 콘텐츠 티커머스, 모바일로 운영 범위 확대
• 판매 상품도 다양화
♦ 공식 모바일 앱에서 ‘초절약 숏핑’ 서비스를 신설
• 누적 사용자 수 40만 명, 누적 재생 수 160만 건 돌파
♦ 짧은 시간에 고객에게 주목 받을 수 있는 숏폼 콘텐츠로 경쟁력 강화